아워홈 CI. (제공: 아워홈)
아워홈 CI. (제공: 아워홈)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보복 운전으로 상대 차량을 파손하고 운전자를 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구본성 아워홈 부회장이 해임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4일 아워홈은 오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었다. 구지은 대표 측이 상정한 대표이사 해임안을 통과시켰다. 이어 신임 대표이사로 구 대표를 선임했다.

구 대표가 제안한 신규이사 선임안과 보수총액 한도 제한안 등도 통과됐다. 아워홈의 이사는 기존 11명에서 구 대표 측 인사 21명이 더해지면서 총 32명이 됐다. 대부분 이사회의 과반이 구 대표 측 인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7년부터 있어진 아워홈 경영권 분쟁에서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던 장녀 구미현 씨는 오빠인 구 부회장의 편에 섰다. 그러나 이번에는 구 대표의 손을 들어줬다. 구 부회장이 최근 보복 운전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는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해임된 구 부회장의 지분은 38.6%로 최대주주다. 이어 구미현(19.3%)·명진(19.6%)·지은(20.7%) 세 자매가 절반 이상인 59.6%를 갖고 있다.

구 신임대표는 지난 2004년 아워홈에 입사해 4남매 중 유일하게 경영 수업을 받으며 후계 1순위로 지목됐다. 그러나 구 부회장이 지난 2016년에 경영에 참여하면서 밀려났다.

10일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아워홈 구지은 전무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10일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아워홈 구지은 전무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

경영에서 밀려난 구 신임대표는 이후에 사보텐과 타코벨 등을 운영하는 외식기업 캘리스코 대표를 맡았다. 캘리스코는 아워홈으로부터 식자재를 공급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난 2019년부터는 공급선을 신세계푸드로 변경하는 등 갈등이 심화돼 왔다. 현재 캘리스코는 차녀인 구명진 대표가 맡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