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법률안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법률안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자신을 ‘조선시대 후궁’에 빗댄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을 모욕죄 혐의로 형사 고소했다.

고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조수진 의원은 국민의 세금을 받으며 국민의힘 명패를 달고 있는 제1야당의 국회의원”이라며 “국회의원과의 다툼이니 그냥 참아 넘기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하지만 그러지 않을 생각이다. 조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공보물에 허위학력을 적은 혐의’라고 허위사실을 적시한 것에 대해서도 고소를 진행한다. 민·형사 모두를 검토한다”며 “또한 광진을 지역주민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산 권력의 힘을 업고 당선됐다’는 말은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주민들의 판단을 무시한 발언”이라며 “광진 주민들을 폄하하는 발언에 대해선 참을 수가 없다.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민주시민들을 폄훼하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수진 의원 개인뿐 아니라 책임 있는 공당으로서 국민의힘의 분별력 있는 조치와 판단을 지켜보겠다”고 했다.

앞서 조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고 의원을 겨냥해 “조선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다”며 “산 권력의 힘을 업고 당선됐다면 겸손하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