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제5차 비상경제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제5차 비상경제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중수본이 있어 매우 든든하고 고마워”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아직도 마음을 놓을 수는 없지만, 이제 코로나19 사태는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 중수본이 만들어진 지 100일째”라며 “보건복지부가 중심이 된 중수본은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면서 중대본으로 격상되어 운영되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검역과 의료지원, 자가격리 관리, 마스크 공급, 개학 준비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항상 여러분이 있었다”고 치하했다.

또 “한국의 방역은 세계의 표준이 되었다. 내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게 된다”며 “밤낮없이, 휴일도 반납하고 100일을 달려온 여러분의 땀과 정성이 만든 성과”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보건복지부의 세종시 중대본 건물이 새벽까지 환하게 불이 밝혀져 있는 사진을 보았다. 오늘 어린이날에도 치열하게 방역 전선을 지키고 있을 여러분을 생각한다”면서 “대통령으로서 매우 든든하고 고맙다. 여러분이 있기에 국민은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의 완전 종식을 위한 여러분의 각오와 다짐이 국민의 일상을 끝까지 지켜줄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