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24일 저녁 한일정상회담 후 일본 언론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 12. 24. (출처: 뉴시스)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 (출처: 뉴시스)

9일부터 시작해 이달 말까지 실시

[천지일보=이솜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일본 정부가 한국인 등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일본 정부가 한국이나 중국에서 일본으로 온 입국자에 대해 지정한 장소에서 2주간 대기하도록 요청할 것이라고 NHK 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이날 오후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중국과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자에 대해 검역소장이 지정한 장소에서 2주간 대기하고 국내 대중교통을 사용하지 말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입국을 막겠다는 조치로 해석된다.

아베 총리는 “(두 나라 입국자들은) 국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아 달라”고 했다. 아베 총리는 이런 대기 조치를 오는 9일 0시부터 시작하고 이달 말까지 실시할 방침이다.

앞서 일본 정부는 지난 2월 27일부터 2주 이내에 대구와 경북 청도에 체류한 이력이 있는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거부해 왔다.

일본 정부는 또 한국과 중국으로부터 일본으로 오는 항공편의 경우, 나리타공항과 오사카 소재 간사이공항으로 제한하겠다고 밝다. 선박을 이용한 여객 운송도 중단하도록 할 방침이다.

일본 정부 대변인 격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미즈기와(감염원이 나라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봉쇄하는 것) 대책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선 감염 확대 지역으로부터 유입을 막는 게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