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계  “낙선운동도 불사하겠다”

[천지일보=이지수 기자] ‘이슬람채권법’에 대해 기독교계의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이 법안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슬람채권법’은 이슬람채권(수쿠크)에 과세 혜택을 주는 것으로 이에 대해 정부가 2월 임시국회 처리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한기총 대표회장 길자연 목사 및 교단 대표들은 지난 17일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를 찾아 “(일부 찬성 인사의) 낙선운동도 불사하겠다”며 강력히 반발하는 등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따라서 지난 16일 현안인 과학비즈니스벨트 논란에 대해 ‘대통령 책임하에 처리할 문제’라는 취지로 언급한 박 전 대표가 이 사안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힐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 법안은 한나라당의 2월 임시국회 중요 추진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정작 법안 처리를 담당할 당 소속 기획재정위원회(기재위) 위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친박(친박근혜)계인 이혜훈 의원이 가장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있는 반면 같은 친박인 최경환 의원과 친이(친이명박)계 나성린 강길부 의원 등은 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개헌론이나 복지 등 정치적 현안에는 말을 아껴온 박 전 대표는 “국회 활동을 충실한다”는 ‘원칙’에 따라 국회상임위원회 현안에 대해서는 비교적 적극적으로 입장을 밝혀왔다.

그는 기재위에서 재정건전성 등을 적극 거론했고 감세논쟁이 한창인 지난해 말 소득세 구간 신설안에 대해서도 당 원내지도부의 입장과 달리 반대 견해를 보였다.

그러나 기독교계의 반발뿐 아니라 각 당 입장도 제대로 정리 되지 않은 상황에서 박 전 대표가 이번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히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 대체적인 분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