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가 각각 자당 내 물의를 빚고 있는 서영교 의원 가족 보좌진 채용 논란과 박선숙 의원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27일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날 오전 김 대표는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우리 당 소속 서영교 의원의 문제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금주 내에 당무감사를 통해서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특정한 목표를 내걸고 그것이 정당한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사소한 도덕적인 불감증이 있더라도 그냥 지나갈 수 있다고 하는 의식에서 철저히 벗어나지 않고서는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인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안 대표도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선숙 의원 검찰 소환 조사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송구스럽다. 당에서는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 “결과에 따라 엄정하고 단호하게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김도균 부장검사)는 이날 국민의당 박 의원 소환 조사를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