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의협) 42대 회장으로 당선된 임현택 당선인이 26일 소감을 말하고 있다. (제공: 의협)
대한의사협회(의협) 42대 회장으로 당선된 임현택 당선인이 26일 소감을 말하고 있다. (제공: 의협)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의대 증원을 두고 의정 갈등이 좀처럼 식지 않은 가운데 강경파인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 당선인이 29일 첫 공식 기자회견을 연다.

임 당선인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전체 언론사를 대상으로 기자회견을 연다. 앞서 강력한 대정부 투쟁을 예고해 온 만큼 이날도 날 선 발언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임 당선인은 앞선 기자회견에서 “회장으로서의 최우선 과제는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문제 해결”이라며 “정부·여당의 태도에 따라 다양한 수단으로 타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그동안처럼 여당을 일방 지지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의사에게 가장 모욕을 주고 칼을 들이댔던 정당에 궤멸 수준의 타격을 줄 수 있는 선거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임 당선인은 “의사 출신 개혁신당 비례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킬 것이며, 의협 손에 국회 20∼30석 당락이 결정될 만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도 했다.

의협 안팎에서 제기되는 ‘정권 퇴진 운동’에 대해서는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게 어떤가 싶지만, 충분히 드렸는데도 고집을 굽히지 않는다면 선택지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 당선인은 의대 증원 백지화와 보건복지부 장·차관 파면 등을 전제 조건으로 내걸고 논의하자는 입장이다.

의협은 오는 31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임 당선인이 비대위까지 이끌지 등을 결정한다. 임 당선인이 비대위까지 이끌면 의협의 총파업 가능성이 더 커질 전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