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플러스 파니니카드. (제공: 세븐일레븐)
EPL플러스 파니니카드.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세븐일레븐 ‘EPL플러스 파니니카드’ 출시… 총 250만팩 판매

세븐일레븐이 지난해부터 출시한 ‘스포츠 포토카드’의 열기가 뜨겁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이 K리그 파니니카드를 처음 출시한 이후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 농구, 배구 카드까지 출시한 스포츠 카드마다 모두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가운데 세븐일레븐 전체 스포츠 카드 판매량이 250만팩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K리그 인기 선수들의 사진으로 구성된 축구 포토카드 ‘K리그 파니니카드’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 K리그 파니니카드는 출시 전부터 축구팬들의 큰 화제를 모으며 총 150만팩이 팔려나갔다.

이후 지난해 11월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EPL 파니니카드)’도 업계 단독으로 선보여 총 70만팩이 판매됐다. 또 겨울 스포츠 시즌인 지난 1월 말부터는 ‘KBL 프로농구 오피셜카드’와 ‘KOVO 프로배구 오피셜카드’를 출시해 30만팩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렇게 스포츠카드가 인기 있는 이유는 세븐일레븐이 국내 스포츠 ‘덕후’들의 잠재 니즈를 잘 읽어낸 덕분이다. 최근 아이돌 포토카드로 인해 카드 수집 문화가 메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스포츠 분야에 있어서도 콜렉팅 카드에 대한 국내 스포츠팬들의 수집 욕구가 크게 자리 잡았던 것이다.

이런 덕후들의 니즈를 잘 읽어낸 세븐일레븐의 마케팅 전략은 적중했고 스포츠카드 250만팩 판매 신화로 이어졌다.

이러한 스포츠 포토카드의 폭발적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신규 카드 출시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 지난해 11월 출시해 완판시킨 EPL 파니니카드의 스페셜 버전인 ‘ EPL플러스 파니니카드’를 새로 출시한다.

‘파니니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카드로 축구 카드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이탈리아의 세계 최장수 스포츠 카드 기업인 ‘파니니’에서 제작하는 콜렉팅 포토카드다.

EPL플러스 파니니카드는 국내 축구팬들을 위해 특별히 기존 EPL 카드의 기본 구성에 손흥민, 황희찬의 스페셜 카드가 추가됐다.

특히 손흥민 스페셜 카드의 경우 국내 팬들에게 ‘캡틴 손흥민’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만큼 토트넘 주장 완장을 찬 모습이 카드로 제작됐다. 또 손흥민, 황희찬 스페셜 카드 모두 희소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골드 색상의 특수 포일(foil)로 제작됐다.

이번 EPL플러스 카드는 국내 팬들이 보다 친숙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스타터백, 박스, 개별 패키지 등 포장 디스플레이 커버에 손흥민 선수 이미지가 인쇄됐다. 1팩당 6장의 카드가 들어있으며 팩당 가격은 20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스포츠 콜렉팅 포토카드의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세븐일레븐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만큼 보다 다양한 종목과 리그의 스포츠 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다양한 스포츠카드를 판매하면서 그동안 숨겨져 있던 국내 스포츠팬들의 뜨거운 카드 수집 열기를 확인했다”며 “이번 EPL플러스 파니니카드 역시 희소가치가 높은 손흥민, 황희찬 선수의 스페셜 카드를 포함하고 있어 국내 프리미어리그 축구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왼쪽)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가 지난 25일 GS타워에서 유통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왼쪽)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가 지난 25일 GS타워에서 유통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25, 유통 핀테크 시너지 확대… ‘트래블월렛’과 MOU 체결

편의점이 핀테크 스타트업과 시너지를 발휘하며 금융 편의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지난 25일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과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트래블월렛은 500만 고객을 보유한 외화 충전 및 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45개 통화에 대해 환전 및 재환전 수수료와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외화 환전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상황에서 편의점, 슈퍼마켓 등 1만 8000여개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외화 서비스 시장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쌓은 트래블월렛이 서로가 가진 강점을 이용해 양방향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손을 맞잡게 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스마트 ATM을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 ▲트래블월렛 카드 내 팝(POP) 서비스 제휴 및 탑재 ▲GS25,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트래블월렛 결제 프로모션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우선 GS25 스마트 ATM을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두고 있다. 기존 2일에서 2주가량 소요되는 카드 발급 리드타임을 불과 2분 내로 단축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카드 발급이 가능해진다.

이에 맞춰 GS25와 GS더프레시는 트래블월렛 이용자 대상 차별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카드 발급을 위해 매장으로 찾아오는 고객과 늘어나는 트래블월렛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줌으로써 매장의 고객 유입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선 협업을 시작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장기적 협력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다.

이한나 GS리테일 전략부문장(상무)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양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도록 유통과 핀테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야와의 협업을 강화해 기존 서비스 범위의 경계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제공: BGF리테일)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제공: BGF리테일)

◆BGF리테일,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내달 9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각종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4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채용에서 ▲영업관리 ▲전략기획(신사업) ▲상품운영 ▲전문(물류, 시설) 4개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공채 모집 시즌에 지원자들의 채용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본 채용 설명회는 지원 직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직군별 현직 실무자를 초청해 직무별 입사 후 주요 업무, 필요 역량, 커리어 개발 방향 및 비전 등 다양한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BGF리테일은 전국 각지의 지원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 내 8개 대표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내달 1일 제주대, 충남대를 시작으로 2일 강원대, 전북대, 창원대, 충북대, 3일 강릉원주대, 전남대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유사 내용을 담은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공고 내 신청 주소로 접속해 사전 접수하면 내달 4일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추가로 상반기 공개채용 일정에 맞춰 상반기 전역(예정) 장교 채용도 영업관리직군에 한해 모집하며 올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자가 그 대상이다.

BGF리테일은 더욱 자세한 입사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 , 자체 유튜브 채널인 ‘테헤란로405’ 등에서 인재상, 직무 소개, 복리후생 등의 정보를 안내하며 자주 묻는 질문(FAQ) 및 Q&A 게시판을 통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염규열 BGF리테일 HR팀장은 “경기 불황 등으로 채용시장이 축소됨에도 불구하고 BGF리테일은 인턴 및 신입사원 채용을 지속하면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인재 발굴 등의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그룹은 역량 있는 인재를 적극 선발해 그룹의 미래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