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5.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개혁신당 허은아 영등포 갑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향해 “대파 값으로 여론몰이에 나서고 있다”며 “집값 폭등으로 서민의 내 집 마련 꿈 박탈한 이재명과 조국, 대파 값 말할 자격 있냐”고 직격했다.

허 후보는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표와 조 대표가 고물가를 지적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보여주기식 민심 행보를 지적하는 것을 보니 ‘숯이 검정을 나무란다’ ‘뒷간 기둥이 방앗간 기둥 보고 더럽다고 한다’는 옛말이 떠오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정부 때 천정부지로 오른 집값과 전셋값 때문에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기회가 박탈되고, 많은 서울 시민이 서울을 떠났다”며 “조 대표는 문재인 정권에서 부동산이 크게 폭등했던 시기 2년 넘게 민정수석을 했다. 부동산 정책 실패 책임에서 결코 자유롭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대선후보 시절부터 문 정부가 부동산 문제를 악화시켰다고 인정하는 발언을 했다. 최근 민주당 공관위도 윤 정부 탄생의 책임이 있는 친문 인사들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줄 것을 주문한 바 있다”며 “잘못된 부동산 정책으로 역대 정권 중 가장 큰 집값 폭등을 만들어놓고 대파 값 몇천원, 몇백원을 운운하며 국민 삶을 걱정하는 척 ‘대국민 빅쇼’를 하는 이 대표, 조 대표의 뻔뻔함에 2030을 비롯한 많은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고금리,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물가 급등 따위는 이해하고 싶지 않고 무조건 정부 실책으로 몰아 까고 싶다는 속내까지는 그렇다 치자. ‘민생회복지원금’ 명목으로 13조원의 돈을 다시 풀겠다는 이 대표 발언에는 분노를 넘어 아찔함을 느낀다”며 “이 대표가 원하는 세상은 대파 값이 한 단에 만원, 십만원 하는 세상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조 대표 또한 마찬가지다. ‘부인은 주가조작을 하더니 대통령은 대파조작’을 한다고 비판했는데, 조 대표 일가야말로 온 가족이 입시비리, 입시조작에 가담하지 않았는가. 입시조작은 대파조작보다는 낫다고 항변하고 싶은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허 후보는 “윤 대통령의 민심과 동떨어진 보여주기식 쇼잉은 분명 문제다. 그러나 윤 정부가 문제가 있다고 해서 민주당과 지난 정부의 잘못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자신들 과오에 대한 일말의 반성 없이 포퓰리즘식돈 풀기, 적반하장격 정치적 공세에만 몰입하는 양 당 대표들의 몰염치 행태는 4월 10일 반드시 심판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영등포 기자회견에서 대파와 미나리를 들고 “대통령이 오면 875원, 이재명 당대표가 오면 3000원을 받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날 조 대표 역시 대전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대전시장 창당대회에서 “윤석열 정권은 좌파도 우파도 아닌 대파 때문에 망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는 윤 대통령이 지난 18일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 대파 판매대에서 “그래도 (대파 한 단에) 875원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된다”라고 했던 발언을 지적한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