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는 기쁨 행복한 육아’

진주시청사. ⓒ천지일보 2022.4.2
진주시청사. ⓒ천지일보 2022.4.2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육아에 대한 시민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모으고 이를 인구 시책에 반영한다.

진주시는 자녀 양육을 지지하고 지역이 함께하는 양육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키우는 기쁨 행복한 육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아이와 함께 공공시설 방문 시 필요한 편의 사항 ▲다자녀 가정을 위한 가족 행사 프로그램 ▲남성 육아 참여 인식개선·활성화 방안 ▲영유아 양육 가족을 위한 놀이문화 아이디어 등이다. 그 외 아이 키우기 좋은 진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지원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제안도 모은다.

공모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한 후 시청 여성가족과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한 제안은 1차 심사 후 인구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6건을 최종 선정한다. 그중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2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3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중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는 수상작을 진주시 인구정책에 활용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진주시 인구 시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