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무위, 野단독으로 열려
野 “김 여사 신속히 수사해야”
與, 김건희 명품백 “함정취재”

29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이 퇴장하고 있다. 여당 의원들은 의사진행 발언 후 퇴장했다. 야당은 지난 22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등 현안 질의를 위한 회의 소집을 단독 의결했다. (출처: 연합뉴스)
29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이 퇴장하고 있다. 여당 의원들은 의사진행 발언 후 퇴장했다. 야당은 지난 22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등 현안 질의를 위한 회의 소집을 단독 의결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여당 퇴장 속 29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집중 추궁했다.

야당이 이날 단독으로 소집한 국회 정무위 전체 회의에서는 초장부터 설전이 벌어졌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강행으로 열린 반쪽짜리 상임위원회”라고 반말하며 의사진행 발언 이후 퇴장했다.

여당 간사인 강민국 의원은 “전체 회의 개회요구서 내용을 보면 민생 현안 및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및 정치 테러 사건 등에 대한 긴급현안 질의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누가 봐도 정쟁만을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김 여사가 명품 가방을 받은 것은 최재영 목사의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퇴장 한 가운데 민주당은 국무총리실 산하 대테러센터가 이 대표 피습 사건을 축소·은폐했다고 압박했다. 또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박성준 의원은 “대테러센터는 위기를 관리하는 곳 아닌가”라며 “사건이 발생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보고인데 정확한 보고를 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같은 당 김성주 의원은 “대테러상황실이 이 대표 사건을 축소·은폐해 보고하지 않았다”며 “이 대표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지 않는 것은 분명한 암살 행위인데 왜 테러로 발표하지 않았느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또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권익위가 조사에 착수하지 않고 있다”며 “국민의 권익위가 정권에 편향돼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요즘 가장 뜨거운 국민적 관심사가 김 여사의 명품백 수수 사건”이라며 “권익위에 신고 접수가 돼 있는 상태로 아는데 왜 아직 조사가 안 들어가고 있나”라고 일침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은 함정취재”라며 민주당의 공세를 일축했다. 국민의힘 윤한홍 의원은 “김정숙 여사의 명품 옷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논두렁 시계도 마찬가지”라며 “대통령기록관으로 보낸다고 하면 국가에 귀속돼 아무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다.

민주당을 탈당한 조응천 의원은 ‘이 대표 피습 당시 헬기 논란’과 김 여사 명품 사방 수수 사건을 대하는 권익위의 대응에 대해 “이게 무슨 중립기관이냐. 이러면 국민권익위가 아닌 정권 권익위가 되는 것”이라며 비판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5일에도 행정안전위원회를 단독으로 소집해 이 대표 피습 사건 논의했지만 여당이 불참하면서 ‘반쪽 질의’가 펼쳐진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