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도 부산경찰청에 수사본부 설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뒤 왼쪽 목 부위 피습을 당해 바닥에 누워 병원 호송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가덕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뒤 왼쪽 목 부위 피습을 당해 바닥에 누워 병원 호송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검찰청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피습 사건과 관련해 부산지방검찰청에 특별수사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대검을 이날 오후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원석 검찰총장은 정당 대표에 대한 테러로서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부산지방검찰청에 특별수사팀을 구성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경찰과 협력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엄정히 처리하도록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또 “전국 검찰청에 제22대 총선과 관련해 폭력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철저히 대비하고, 정치적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엄단하도록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경찰도 사건 발생 직후 부산경찰청에 수사본부를 설치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부산경찰청에 즉시 수사본부를 설치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사건의 경위와 범행 동기, 배후 유무 등을 수사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윤 청장은 “유사 사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주요 인사에 대한 신변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7분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정체불명의 괴한에게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쓰러졌다.

피습 직후 쓰러진 이 대표는 현장에서 응급 처치를 받은 뒤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헬리콥터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검거한 용의자를 경찰서로 호송해 신원을 파악하고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