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6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제3기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신중년 전문강사로서 꿈과 열정을 펼치는 여러분의 행복한 인생 2막을 응원한다”며 “신중년들의 열정으로 가득 찰 Re-Born센터가 중장년의 만남, 배움, 재도약을 위한 맞춤형 장소로 자리 잡을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지난 10월 ‘진주시 신중년 1인 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9명을 신중년 전문강사로 위촉했다.

6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제3기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7.
6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제3기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 2023.11.07.

이 양성과정은 뉴실버 세대의 일과 배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Re-Born센터’에서 향후 활동할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신중년 정책사업 중 하나다.

최근 크리에이터 산업이 새로운 일자리로 각광을 받는 가운데 진주시는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신중년 세대를 발굴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위촉된 신중년 전문강사는 1인 유튜버의 개인 역량을 키우고 진주시 신중년 대표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신중년 정보 및 진주시의 숨은 명소 취재와 주요 사업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