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샷추 스틱 2종. (제공: 이디야커피)
아샷추 스틱 2종.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6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이디야커피 ‘아샷추 스틱’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가맹점 인기 커스텀 메뉴 ‘아샷추’를 가정, 사무실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샷추 스틱’ 2종을 오는 7일 출시한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줄임말로 대표적인 인기 커스텀 음료다. 아이스티의 달콤한 맛과 커피의 쌉싸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인 음료를 즐기고 싶은 2030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샷추 피치 ▲아샷추 샤인머스캣 2종이며 제로슈거로 당류와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아샷추 피치는 복숭아의 달콤함과 이디야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균형 있게 느낄 수 있다. 아샷추 샤인머스캣은 과일 특유의 새콤한 향미가 잘 녹여져 초반에 느껴지는 커피 맛을 부드럽고 상큼하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샷추 스틱 2종은 이디야 가맹점 전용 판매제품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인기를 끄는 메뉴의 MD제품 출시인 만큼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을 오트 신메뉴. (제공: 드롭탑)
가을 오트 신메뉴. (제공: 드롭탑)

◆드롭탑, 오트 음료 3종 및 베이커리 2종 출시

드롭탑(DROPTOP)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이번 드롭탑 신메뉴는 ‘OAT, My Pleasure’를 콘셉트로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어메이징 오트’가 활용된 오트 음료 3종과 베이커리 2종으로 선보인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은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다.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는 925블랙 콜드브루와 달콤한 풍미의 바닐라 베이스, 고소한 오트 음료의 조화로움이 돋보인다.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는 고소한 풍미의 오트 음료와 흑임자 크림의 만남으로 2배 더 고소한 아인슈페너 타입의 음료다.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는 고급스러운 발로나 초콜릿의 풍미와 고소한 오트 음료가 만나 진하고 달콤한 조화를 이뤄 초코를 좋아하면서도 건강한 음료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베이커리는 ▲오트 크림 카스텔라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 2종이 출시됐다. 오트 크림 카스텔라는 귀리가 사용된 생크림에 부드러운 카스텔라가 더해졌다.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는 찰 흑미 가루로 만들어진 카스텔라에 흑임자 가루와 검정깨가 아낌없이 들어간 흑임자 크림으로 진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드롭탑은 매일유업과 제휴해 가을 시즌 신제품 음료 주문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팩(190㎖)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유를 어메이징 오트로 옵션 변경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스티커 1매도 증정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국 가을 시즌 메뉴 취급 점포가 대상이며 재고 소진 시 완료된다.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 가을 신메뉴는 식물성 대체유인 오트 음료를 메인으로 하고 있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라며 “고소함을 한층 더한 오트 음료와 베이커리로 풍족한 가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 (제공: 던킨)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 (제공: 던킨)

◆던킨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 출시

던킨이 국민 쌀 음료 ‘아침햇살’을 시원한 쿨라타로 즐길 수 있는 9월 이달의 음료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를 출시했다.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는 대한민국 대표 쌀 음료 아침햇살과 함께 풍미가 우수한 쌀로 만들어졌다. 아침햇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라이스 크런치 토핑이 올라가 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던킨이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 ‘아침햇살 쌀꽈배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아침햇살 콜라보 제품이다.

던킨은 프리미엄 빙수 카페 ‘밀탑(MEALTOP)’과 협업한 ‘밀탑 빙수 쿨라타’ 2종, ‘쿨피스’와 협업한 ‘쿨피스 자두 쿨라타’ 등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 콜라보한 쿨라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쿨라타는 얼음과 과일 등을 함께 갈아 만들어진 음료로 1995년 미국 던킨에서 처음 출시된 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려온 던킨만의 시그니처 음료다. 던킨은 쿨라타의 인기에 힘입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를 개발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아침을 든든하게 채워주고 속을 부드럽게 달래주는 국민 쌀 음료를 더욱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크런치한 식감의 토핑으로 먹는 재미까지 살린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와 함께 든든하고 편안한 9월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5일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서 E-순환거버넌스와 매장의 폐전기·전자제품들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유승환 파리바게뜨 마케팅개발 BU장과 장인문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지난 5일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서 E-순환거버넌스와 매장의 폐전기·전자제품들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유승환 파리바게뜨 마케팅개발 BU장과 장인문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E-순환거버넌스와 친환경 업무협약 체결

파리바게뜨가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매장의 폐전기·전자제품들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전국 파리바게뜨 직영·가맹점에서 발생하는 쇼케이스, 에어컨, 주방 전자제품 등의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해 폐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안전하게 처리하고 친환경적인 과정을 거쳐 재활용하게 된다.

E-순환거버넌스는 국내 주요 기관 및 기업과 협업해 폐전기·전자제품을 수거 및 재활용해 올바른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및 촉진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해 가맹점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업계 특성에 맞는 친환경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