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 (제공: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CJ제일제당, 상생·웰니스 등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더욱 다양해진 구성의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특 이번 추석에는 상생, 웰니스 등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올해 ‘제일명인’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대한민국 식품명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생산은 중소기업이 맡고 CJ제일제당은 제품 콘셉트 기획, 디자인 및 유통 등을 담당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총 4종으로 ▲최순희 명장 ‘제일명인 예천참기름’ ▲임화자 명인 ‘제일명인 한우육포’ ▲유영군 명인 ‘제일명인 조청한과 1호·2호’ 등이다. 국내에 단 한 명만 있는 육포 명인과 참기름 명장의 제품 등을 선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믿고 선물할 수 있는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선물세트’도 올해 물량을 늘렸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 ’스팸복합 5호’는 실속 있는 구성으로 올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도 좋은 반응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저렴한 제품도 눈에 띈다. 백설 콩기름, 요리올리고당, 사과식초 등 요리 소재 중심으로 구성된 ‘심플쿠킹세트 1호’와 ‘비비고 토종김 5호’는 1만원대로 출시돼 고물가 시대에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특히 김세트와 유세트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리뉴얼돼 선물세트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올해도 이어지는 ‘웰니스’ 트렌드가 반영된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 ‘석류콜라겐 젤리’ 등 건강 선물세트도 새롭게 출시됐다.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은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과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AT등급 녹용이 담겼으며 석류콜라겐 젤리는 과즙 100%의 석류 농축액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젤리 스틱 형태로 만들어졌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특별함과 실속을 모두 갖춘 선물세트로 명절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순당×라인프렌즈 로고. (제공: 국순당)
국순당×라인프렌즈 로고. (제공: 국순당)

◆국순당, IPX와 협업해 ‘막걸리’ 글로벌 출시… 전통주 알리기 나서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해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IPX(구 라인프렌즈)가 만났다.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와 협업해 막걸리를 출시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개척과 활성화에 나선다.

국순당은 IPX와 협업해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레너드(LEONARD), 초코(CHOCO) 등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캐릭터와 함께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을 일본과 대만에 수출키로 했다.

협업제품은 국순당 플레이버 막걸리(과일막걸리)다. 이들 제품은 국순당이 바나나 및 복숭아, 청포도, 밤 등 외국인이 선호하며 막걸리에 잘 어울리는 과일과 곡물이 소재로 개발된 막걸리다. 우리나라 전통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 국순당은 이번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위해 기존 제품의 레시피를 변경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해외시장의 고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로운 이미지를 알리고자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MZ와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첫 제품은 ‘국순당 쌀 단팥’으로 이달 중 국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는 단팥이 소재로 된 알코올 도수 3.5도의 저도수 제품이다. 먼저 국내에 출시되고 올해 안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점차로 바나나, 복숭아, 청포도, 단밤 등이 소재로 된 제품까지 확대된다.

국순당은 2021년 이후 2년 연속 수출 1000만불을 돌파할 정도로 우리 전통주의 우수성과 음식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순당은 1993년 국내 최초로 캔막걸리 ‘바이오탁’을 개발해 막걸리 수출을 시작한 이후 현재 세계 50여개 국가에 백세주와 막걸리, 콜라보 막걸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브랜드 등을 새롭게 수출하며 전통주 수출의 프리미엄화와 품목 다양화에 노력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및 국내의 소비자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를 귀엽고 색다른 이미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주 수출 선도기업으로 막걸리 등 전통주가 다양한 고객들에게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이미지도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150주년 기념 한정판. (제공: 하이네켄)
150주년 기념 한정판. (제공: 하이네켄)

◆하이네켄, 15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1.5ℓ 매그넘도 선봬

하이네켄이 브랜드 150주년을 기념해 하이네켄의 위트와 재치가 담긴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총 9종으로 ▲‘Hi네캔’이 디자인된 캔 제품(330㎖, 500㎖) ▲‘Hi네캔’ ‘ㅎㅇㄴㅋ’ 그리고 다양한 하이네켄 닉네임으로 디자인된 병 제품(330㎖) ▲하이네켄 150주년 캠페인 4가지 패턴이 더해진 하이네켄 매그넘(1.5ℓ) 등이다.

맥주 4캔 프로모션에 익숙한 한국의 맥주 문화가 담긴 Hi네캔 에디션과 즐겁기만 하다면 하이네켄을 어떻게 불러도 상관없다는 하이네켄의 철이 반영된 한글 초성 ㅎㅇㄴㅋ 에디션은 하이네켄 특유의 위트와 재치가 담겨 기획됐다.

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다양하게 불리는 하이네켄의 닉네임이 유니크하게 디자인된 병(330㎖)과 매그넘(1.5ℓ) 에디션도 함께 출시되며 하이네켄의 150주년을 축하한다. 하이네켄 15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이달 중순부터 주요 대형 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이 포함된 다양한 패키지도 출시된다. ▲Hi네캔(50㎖) 4캔과 150주년 기념 스페셜 전용잔(1입) ▲Hi네캔(500㎖) 6캔과 빈티지 하이네켄 로고가 그려진 레거시 전용잔(2입) ▲하이네켄 매그넘(1.5ℓ)과 래거시 전용잔(2입) ▲하이네켄 매그넘(1.5ℓ)과 150주년 기념 스페셜 전용잔(1입) 등 스페셜 패키지도 주요 대형 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박지원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전무는 “하이네켄이 150주년을 기념해 하이네켄 특유의 위트와 재치가 담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며 “특히 Hi네캔과 ㅎㅇㄴㅋ은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한정판이다.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면 제품명은 어떻게 불러도 좋다는 하이네켄 150주년 캠페인 메시지를 전하고 한국 소비자들과 함께 축하를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정식 출시한 발베니 60년. (제공: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국내 정식 출시한 발베니 60년. (제공: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발베니 ‘60년’ 출시… 전 세계 71병 한정 생산

발베니(The Balvenie)가 발베니 60년을 출시했다. 발베니 60년은 전 세계에 71병만 출시되며 몰트 마스터인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의 증류소 경력 60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작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발베니 60년은 60년이 넘는 기간을 거쳐 숙성된 제품으로 복잡하면서도 보다 다양한 풍미를 연출한다. 또한 매혹적인 가을 향기의 집합체인 라벤더, 헤더, 고사리 향과 함께 풍부한 토피와 아름답게 층을 이루는 참나무 향을 느낄 수 있다. 설탕에 절여진 오렌지의 넘치는 풍미를 자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풍미가 드러나면서 긴 시간 여운이 남는 피니시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 패키징도 제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유리, 금, 황동으로 제작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표현됐다. 튜브 케이스는 데이비드의 추억을 반영하기 위해 그의 위대한 여정에 영향을 미친 사람들과의 일화가 각각 5개의 층으로 새겨져 디자인됐다. 발베니 60년의 보틀은 발베니의 미래이자 현재를 대표하는 그의 후계자 켈시 맥키니(Kelsey McKehnie)의 인용문이 추가돼 의미가 더해졌다. 해당 병은 수제 크리스탈로 제작돼 발베니의 장인 정신에 우아한 자태를 뽐낸다.

발베니 60년은 위스키 업계에서 존경받는 발베니의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의 오랜 경험에 보내는 찬사다. 그는 60년의 시간에 스카치 위스키 업계에 종사하며 위스키 제조 공정에 있어 선구적인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영제국훈장(Member of th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을 받은 바 있다.

그가 발베니 증류소와 함께 성장해 오며 개발한 ‘캐스크 피니시(Cask Finish)’는 위스키의 풍미를 만드는 새로운 기법으로 이어졌고 전 세계의 위스키 제조 과정에 채택될 정도로 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데이비드 스튜어트 몰트 마스터는 “1962년 위스키 재고 관리 점원으로 증류소에서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발베니 60년의 원액을 만들기 시작했고 새롭게 증류된 원액이 전통적인 유럽 호그헤드 오크 통의 컬렉션에 채워졌다”며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처음 만나 지금은 저와 가장 친한 친구이자 형제라고 할 수 있다. 60년의 숙성 과정을 거쳐 세상 밖으로 나온 발베니 60년은 저의 감동적인 순간을 기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정 발베니 앰버서더는 “이번에 선보이는 발베니 60년은 발베니 증류소에서 가장 오래되고 희귀한 제품으로 발베니의 몰트 마스터가 60년이라는 오랜 시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제작된 만큼 위스키 역사 속에 오래 남을 걸작”이라며 “위스키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안목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발베니 60년의 의미를 통해 위스키에 담긴 장인정신과 시간의 가치를 새길 수 있는 경험을 느껴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제공: hy)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제공: hy)

◆hy,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출시

hy가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LETI7714)’을 출시했다.

LETI7714는 자사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가 활용된 두 번째 제품이다.

피부유산균7714는 유산균이 배양된 발효물로 hy가 10여년의 연구 끝에 개발했다. 5월 선보인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은 출시 3개월 만에 3만개 이상 판매되며 연간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신제품은 이중제형이다. 고농축 영양크림과 부스터로 구성돼 있다. 크림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3중설계가 특징이다. 차세대 주름 개선 성분인 ▲레티노이드 ▲바쿠치올,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 기능성 성분의 ▲아데노신을 황금 비율로 조합됐다. 부스터는 피부유산균7714가 함유된 1만개 이상의 핑크빛 마이크로캡슐로 채워져 있다.

LETI7714는 18종의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확인했다. 단 3주 사용으로 눈가(10%)와 입가(9.6%), 팔자주름(6.7%)이 개선됐다. 피부보습(32.6%), 피부 장벽(12.5%) 개선에도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개봉 후 크림에 부스터를 섞어 동봉된 기구로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서일원 hy플랫폼소싱 팀장은 “LETI7714는 기존 장(腸)에 국한된 프로바이오틱스의 활용영역을 스킨케어까지 확대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는 출시 기념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제품은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25%까지 할인된다. 선착순 구매에 한해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도 증정한다.

MLB키즈 그린플레이 컬렉션. (제공: F&F)
MLB키즈 그린플레이 컬렉션. (제공: F&F)

◆MLB키즈, 23FW 시즌 ‘그린플레이 컬렉션’ 한정판 공개

MLB 키즈가 야외활동이 급증하는 가을에 활용하기 좋은 23FW 시즌 ‘그린플레이 컬렉션’을 공개했다.

MLB키즈의 그린플레이 컬렉션은 테니스와 주니어 골프 등 프리미엄한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해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MLB키즈의 아이덴티티인 야구공이 모티브로 된 아트워크가 특징이다.

화이트와 그린, 네이비, 베이지 등 고급스러운 컬러 조합과 맨투맨, 원포인트 볼캡, 니트 카디건 및 플리츠 스커트, 니삭스, 가방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알차게 구성된 이번 신규 컬렉션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MLB 키즈 관계자는 “새롭게 준비한 그린플레이 컬렉션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해 선보이는 키즈룩으로 최근 인기 스포츠로 각광받는 테니스와 주니어 골프 등의 스포츠웨어뿐 아니라 다양한 바깥 활동을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특히 MLB 온라인 공식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컬렉션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LB 키즈는 그린플레이 컬렉션을 만나보고 포토존에서 온 가족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는 10월 4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10월 1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운영한다.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생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 30㎖. (제공: 록시땅)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생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 30㎖. (제공: 록시땅)

◆록시땅, 2023년 솔리데리티 핸드크림 출시… “수익급 100% 기부”

록시땅(L’OCCITANE)이 실명 예방 지원을 위해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싱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을 출시한다.

핸드크림은 록시땅 재단을 통해 판매 수익금 100%를 전 세계 어린이 실명 예방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에 사용되며 본 제품은 오는 8일 오픈되는 2023 록시땅 에스파스 행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년 동안 실명 예방을 위한 지원에 힘써온 록시땅은 2013년도부터 11년째 ‘Caring for sight’ 실명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해 연대 솔리데리티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본 수익금 100%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이어왔다.

2013년 솔리데리티 핸드 솝으로 시작됐던 본 캠페인은 2022년부터 고객들의 니즈가 더 높은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으로 출시돼 판매됐다. 본 수익금은 전 세계적으로 예방 가능한 실명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각지의 비영리 단체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검진, 치료, 안과 수술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장비 구매 및 의료진 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도 실명 예방을 위해 탄생된 록시땅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은 천연 유래 지수 97%에 달해 시어버터와 록시땅 베스트셀러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의 향이 그대로 담긴 핸드크림이다. 시어버터를 통해 풍부한 보습으로 손을 가꿔 주며 라벤더의 프레시하고 릴랙싱한 향을 즐길수가 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매년 25만에서 50만명의 어린이들이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1억명이 넘는 맹인 또는 시각 장애인, 최소 10억명이 지속적으로 안과 진료 서비스를 필요로 했으며 시력 상실 사례의 90%는 예방 치료시 실명을 막을 수 있었다.

본 제품은 사회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실명 예방은 작은 치료만으로도 방지할 수 있는 부분을 포착해 이러한 사회 공헌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록시땅 그룹은 2022년까지 약 1500만명의 실명 예방 후원 목표를 달성했고 오는 2025년까지 약 2000만명의 시각 보호 활동의 수혜자가 생길 수 있도록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출시된 다른 솔리데리티 제품은 생물 다양성을 위한 제품이다. 2023 버베나 익스트랙트 솔리데리티 밤은 천연 유래 성분이 99%에 달하며 97.9%의 시어버터가 들어가 피부 및 헤어 등 건조한 부위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멀티밤이다.

레몬 버베나 잎 추출이 추가돼 생기와 활력을 선사하는 섬세하고 달콤하면서도 유혹적인 시트러스 향으로 입술, 헤어, 바디, 얼굴 등 건조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록시땅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기부된다.

록시땅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생물 다양성을 존중하고 있다. 환경보호를 위해 버려지는 원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는 원료만 일일이 핸드 피킹(hand picking)하고 혼농임업으로 시어 나무를 키워 시어버터 열매를 수확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록시땅 관계자는 “록시땅은 이제야 알려지는 ESG 경영이 아닌 창립일부터 오랜 기간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온 기업”이라며 “록시땅의 솔리데리티 핸드크림과 밤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을 지원 및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착한 소비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