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5월까지 방문객수 전년比 75%↑

N서울타워. (제공: CJ푸드빌)
N서울타워. (제공: CJ푸드빌)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N서울타워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남산 방문 객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약 7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망대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수는 무려 약 305% 늘었다. 회사 측은 엔데믹 전환 후 관광 수요가 증가하며 필수 여행 코스인 N서울타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방문 활성화를 기념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우선 전망대용 승강기 미디어 콘텐츠를 리뉴얼했다. ‘남산의 사계’ ‘서울의 하루’ ‘서울의 밤’ 총 3가지 콘셉트를 VR(Virtual Reality) 콘텐츠로 구현하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남산의 사계는 승강기 외부에 위치한 탑승 대기 공간에 송출되는 콘텐츠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N서울타워 및 주변 자연환경이 바뀌는 모습을 심미적으로 나타냈다. 상행 승강기 내부에 송출되는 ‘서울의 하루’는 낮부터 밤까지의 서울 명소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한강의 물 속 풍경, 불꽃놀이 등을 입체감 있게 표현하여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서울의 밤은 하행 승강기 내부에 송출되며 서울 야간 명소를 역동적으로 나타낸다.

오는 30일까지는 ‘N서울타워 여름 JUNE비’ 행사를 진행한다. 전망대 입장 고객 중 N서울타워 MD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서울 시민에게는 동반 1인까지 전망대 입장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N서울타워가 다시금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