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에서 역량강화 워크숍
“공무원 역량 시민의 일상이 행복”

천안시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3.05.23.
천안시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3.05.23.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지난 22일부터 사회복지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핵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강원도 삼척시에서 진행한다.

역량강화 워크숍은 더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과 미래 복지환경에 대응하는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소통과 협업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1기(22일~23일)와 2기(30일~31일)로 나뉘어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최근 필요성이 커진 챗지피티(ChatGPT) 교육과 삼척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사회특화사업을 중심으로 민관이 상생하는 발전 가능 복지에 관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업무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삼척 문화체험을 통해 격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면서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공무원의 역량이 뛰어나면 시민의 일상이 행복하고 도시가 아름답게 변화된다”며 “워크숍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복지공무원들이 새로운 지식을 얻고 마음의 힐링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