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업무협약.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2.6.9
탄소중립 업무협약.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2.6.9

기후변화 적극 대응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지난 8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기후 위기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기업인들의 사회적 참여 실천을 독려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시흥산업진흥원-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시흥에코센터 4자간 이뤄진 업무협약으로, 주체별로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려는 역할을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번 협약을 기회로,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 목표 달성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적재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시흥시의 지역환경교육거점센터인 시흥에코센터가 참석했는데, 시흥에코센터는 향후에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환경교육 강의를 지원하기로 했다.

유병욱 시흥산업진흥원장은 “시에서 제시하는 탄소중립 정책을 홍보하고, 지역기업 참여를 독려하며, 각종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등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같은 정책 실천의 주체가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는 시화호 환경오염 극복의 상징성을 가진 도시로서, 과거 해양오염 극복 사례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에 민관이 협력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때”라며, “국가산단이 위치한 시흥시의 특성을 고려해 협약식을 추진한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관내 기업인들과 함께 탄소중립 및 환경교육에 뜻을 모으고 실현해 나가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1회 시흥시 환경교육주간」을 통해 탄소중립 및 환경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시민들이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