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손들어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1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손들어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10

10일 윤석열 당선인 환영 성명

“상생공존 대한민국 만들어야”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종교계가 제20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국민의힘 윤석열 당선인에게 분열된 사회를 통합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10일 ‘겸손과 지혜와 덕으로 다스리는 대통령 되시길’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선거과정에서 드러난 갈등과 분열은 그 무엇보다 먼저 해결해야 할 중차대한 과제”라며 “대통령 당선인은 공약한대로 공정과 상식을 바탕으로 국민 통합을 최우선과제로 삼아 상처난 국민의 마음을 속히 치유해 상생과 공존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개신교계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국민통합을 이루는 평화의 정치를 희망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국민의힘은 선거과정에 쏟아낸 냉전적, 전체주의적 ‘맹목’을 지양하고, 다원적 민주주의를 대변하는 여타의 정당들과 대승적 차원의 협치를 추구할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NCCK 총무 이홍정 목사는 “정치권력의 민낯을 드러내며 퇴행적으로 진행된 제20대 대통령선거가 깊은 분열의 상처를 남긴 채 끝났다”며 “차기 정부는 먼저 보편적이고 공적인 가치의 토대 위에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해 힘쓰며 환골탈태의 심정으로 정치혁신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도 “우리 사회는 지역·이념·세대·남녀 간에 심각한 갈등과 분열을 겪고 있어 공화국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며 “새 정부를 이끌 대통령은 이런 분열과 갈등을 통합해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선인 축하 메시지’를 통해 “국민이 선택한 윤석열 당선인께서 무엇보다 흩어진 모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국민을 위한 공평무사한 정책과 화쟁의 정신으로 대한민국은 통합과 상생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며 “전쟁으로 인한 국제적 혼란과 민생의 어려움, 선거 중에 표출된 다양한 국민의 요청에 적극적인 포용의 리더십을 발휘해 부강하고 안정된 나라의 마중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은 “선거기간 동안 분열된 국론을 통합과 치유로 보듬어 다같이 행복한 나라, 다함께 잘 사는 국민이 되도록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