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1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10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재계는 기업들이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0일 논평을 내고 “윤석열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경제인들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규제개혁과 노동개혁, 교육개혁 등을 차질 없이 완수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변화와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장 효율성을 기반으로 한 민간 주도 성장을 통해 잠재성장률을 높여 달라”며 “통합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국가 역량을 결집해 국가사회 발전과 경제 재도약의 길로 이끌어주기를 간곡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또 “한국경제의 지속발전 토대를 구축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가적 과제 해결을 함께 고민하는 신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며 “차기 정부가 성공적으로 국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경제계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새 정부가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변화에 발맞춰 무역구조 혁신과 수출의 역동성 회복에 역량을 집중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산업의 혈관인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미래 신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규제 개혁을 통해 수출 경쟁력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한국 무역에 활력을 더하고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 정부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변화에 발맞춰 무역구조 혁신과 수출 역동성 회복에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공급망의 체계적인 관리와 미래 신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 및 규제 개혁을 통한 수출 경쟁력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면서 “한국 무역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방향으로 재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최근 우리 경제는 어느 때보다 당선자의 리더십이 중요한 시기”라며 “경제계는 윤석열 당선자가 우리 사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한민국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경련은 “노동시장 유연성을 높이고 규제혁파를 통한 민간 주도의 성장 패러다임을 확립해 우리 기업들이 마음 놓고 투자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달라”고 촉구했다.

무역협회는 “새 정부는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변화에 발맞춰 무역구조 혁신과 수출의 역동성 회복에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며 “산업의 혈관인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미래 신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규제 개혁을 통해 수출 경쟁력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힘있고 전략적인 경제안보를 통해 국제통상질서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며 “패권경쟁으로 심화되고 있는 보호무역주의로부터 우리 기업의 권익을 보호하고, 디지털·노동 등 신통상 분야에서도 정부가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맡아 달라”고 당부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0.3%의 대기업이 전체 영업이익의 57%를 차지하고, 99%의 중소기업은 25%에 불과한 불공정하고 비상식적인 경제구조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중기중앙회는 이어 “주 52시간제와 최저임금 개선, 중대재해처벌법 보완, 디지털 전환 및 혁신역량 강화 등 중소기업계가 요구해온 중소기업 정책 공약들이 새 정부의 국정 어젠다로 이어져 688만 중소기업의 성장시대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