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2.10
시흥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2.10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행정안전부 주관하는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행정혁신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시는 지난 2019년 이어 2021년까지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굳혔다.

혁신평가는 매년 광역과 기초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시민 체감 등 5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지자체 혁신평가단’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국민평가단’이 심사에 참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흥 혁신을 위해 추진해온 다양한 혁신사례 중 특히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및 조직문화 혁신 노력을 비롯해 시흥갯골생태공원의 ‘그린 스마트 시범공원’ 조성, 공공데이터 관리 및 개방, 데이터기반의 업무 및 서비스 개선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가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시흥시민의 삶이 행복하게 변화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을 위한 노력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