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제공: 신천지 예수교회) ⓒ천지일보 2021.12.28
신천지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제공: 신천지 예수교회) ⓒ천지일보 2021.12.28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어찌하여 저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 -마태복음 13장 10~11절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이 요한계시록 전장에 이어 비유로 감춰진 성경 속 천국 비밀에 대한 강해를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천국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는 3일 시작해 오는 3월 28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10시 주 2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24개 언어로 동시 중계된다.

비유로 기록된 천국의 비밀과 그 참뜻은 신천지예수교회가 운영하는 성경 교육 센터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초등 교육 과정에 해당한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의 초등 과정은 이미 수많은 수료생을 통해 “하나님께서 풀어주셔야 알 수 있는 최고의 말씀”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3일 세미나 첫날에는 이만희 총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이후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들이 진행한다.

세미나 주요 주제는 ▲두 가지 신 ▲성경 상식 ▲비유한 씨, 밭, 나무, 새 ▲비유한 양식과 누룩 ▲비유한 그릇, 저울, 지팡이 ▲비유한 불, 향로, 가마 ▲비유한 빛과 등대와 소경, 귀머거리, 예복 ▲비유한 보물, 부자 ▲비유한 돌, 우상 등 총 24가지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하나님의 새 언약 계시록 예언과 성취 증거’ 온라인 세미나 이후 후속 말씀 교육 요청이 잇따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요한계시록 예언과 실상을 증거한 후 해외 목회자들의 교육 요청이 이어졌고 국내에서도 목회자 참여율이 계속 늘고 있고 정규 과정을 배우고 싶다는 뜻을 밝히는 분도 상당수”라고 설명했다.

또 “성경은 천국 비밀을 비유란 방식으로 감추어 놓았기에 영적인 글을 문자에 얽매어 해석해서는 큰 오류가 발생한다”며 “비유를 베풀어 옛 비밀한 말을 발표한다(시78:2)는 구약의 예언이 초림 예수님 때 이루어졌고, 때가 되면 비유·비사가 아닌 그 참 뜻과 실상을 밝히 일러주신다는 예수님의 예언(요16:25)이 오늘날 이뤄졌음을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