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국무회의가 열린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국무회의가 열린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병상 확보 차질 없도록 노력”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정부는 방역과 의료대응 체계를 빈틈없이 가동해 상황을 안정화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다로 급증한 데 대해 “특히 고령층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위중증 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의료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고 박경미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추가 접종 간격을 단축한 만큼 추가 접종이 조기에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계획을 세워 추진 중이며 행정명령도 발동한 병상 확보가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외국의 경우를 보아도 일상회복의 길은 순탄하지 않다”면서 “우리가 숱한 고비를 잘 헤쳐 온 것처럼, 단계적 일상회복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민들께서도 불안해하지 마시고,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적극적인 접종 참여로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의료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속 가능한 의료 체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므로, 의료 인력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