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 2021.10.15
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 2021.10.15

[천지일보 장수=류보영 기자] ‘제15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대표프로그램, 전시프로그램, 공연프로그램, 기획프로그램 등의 주제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랜선 장수한우마당’은 한우마당을 랜선으로 재현해 지역민 30여명과 함께 온라인으로 장수 한우를 구워먹으며 장수 한우를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시프로그램은 ▲장수 가야 홍보관 ▲곤포아트전 ▲장수생활문화예술동호회 작품전 ▲장수의 사계 사진전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회를 연다.

공연프로그램은 오는 28일 장수가야 문화제를 시작으로 29일에는 빛나는 오케스트라 공연과 청춘마이크 버스킹 공연, 30일에는 생활문화동호회 공연과 레드콘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또 장수 의암공원 일대와 누리파크에 일루미네이션과 포토존 등을 설치해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이번 축제는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라이브로 꾸며진다. 인기 유튜버 섬마을 훈태, 홍사운드와 함께 축제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축제장에 직접 오지 못하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축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장수군 대표 농특산물을 홍보·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보이는 라디오 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길수 축제추진위원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온라인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온라인으로 축제에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올해로 15회째를 맞게 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이번 축제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