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열길 대표가 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7.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열길 대표가 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7.5

관훈클럽 초청토론회

“윤석열, 가장 불공정하게 출세한 사람”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강성 친문(친문재인) 지지층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다.

송 대표는 5일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서 ‘세간에 친문이 이재명 후보를 강력하게 견제한다는 소문이 돈다’는 질문에 “일부 세력이 당연히 그렇게 하고 있다”며 “당내에서 ‘누가 되면 절대로 안 된다’ ‘차라리 야당을 찍겠다’는 일부 극단적인 지지자가 있겠지만, 소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 임기 말 일부 친노 세력이 ‘정동영보다 이명박이 되는 것이 낫다’는 분위기로 이명박 후보가 승리한 결과, 철저한 검찰 보복으로 노 대통령께서 돌아가시는 비극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위 ‘대깨문’이라고 떠드는 사람들이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는 안이한 생각을 하는 순간 문재인 대통령을 지킬 수도 없고 성공시킬 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야권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선 혹평을 쏟아냈다.

송 대표는 “윤석열 총장이 공정의 가치를 내세웠는데 어떻게 보면 가장 불공정하게 출세한 사람이 윤석열”이라며 “아시다시피 연수원 23기, 문무일 검찰총장이 연수원 18기였다. 5기를 뛰어넘어 한직에 있던 사람을 서울중앙지검장으로 고속승진 발탁을 했고 검찰총장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전히 어떻게 보면 불공정한 특혜를 받아서 한직에 있던 분이 서울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이 되신 분”이라며 “대통령 출마하신다면 최소한 자기를 이렇게 키워준 대통령에 대한 인간적인 유감이나 예의 표시는 있어야 되는 게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또 “자기가 몸담았던 정부를 그렇게 비판해서 대통령 선거의 면모로 삼는다는 것은 상당히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