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열린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6.9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오후 열린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6.9

“한중일 정상회의 진행 경험 있어”

신청 시 ‘세미나·기자간담회’ 기재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위해 행사장을 편법으로 빌렸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사실 관계가 맞지 않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윤 전 총장이 오는 29일 대선 출마 선언을 위해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 대관 과정에서 실제 목적을 알리지 않고 부인 김건희씨 지인이 운영하는 업체 명의를 이용해 신청을 하고 기념관 측에서 뉴스를 확인하고서야 윤 전 총리의 행사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렸다고 보도했다.

윤봉길기념관 대관 규정을 보면 시설사용 범위와 관련해 ‘독립 운동 정신 함양 및 국민의 보훈의식 창달, 기타 사회문화적 목적’으로 적시돼 있으나 윤 전 총장이 대관 목적을 정치적 목적으로 밝히지 않아 기념관 측이 고민에 빠졌다는 것이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 2021.6.9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 2021.6.9

이에 윤 전 총장 측 최지현 부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대관 계약을 하기 전 사용 목적을 있는 그대로 알렸다”며 “그 과정에서 편법을 사용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봉길 기념관은 ‘사회적 목적’으로 정해진 비용을 내고 대관할 수 있다”며 “종전에도 정치 행사에 대관한 사실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해당 업체는 한중일 정상회의를 기획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 진행 경험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예약 과정에서는 장소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고 행사 보안을 위해 ‘세미나 및 기자간담회’로 (목적을) 적었으나 이후 본 계약 이전에 ‘윤석열 정치선언 행사’라는 사실을 미리 밝히고 대관 비용을 지급했다”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