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슬로건. (출처: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 ⓒ천지일보 2021.6.18
서울시50플러스재단 슬로건. (출처: 서울시 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 ⓒ천지일보 2021.6.18

오픈형 온라인 학습과정 K-MOOC & 50+포털연계

50+세대의 생애전환·평생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18일 중장년층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종합 지원정책을 펴는 서울시 출연기관이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학습 플랫폼 ‘K-MOOC’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은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해 중장년의 생애 전환과 평생교육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첫 협력 사업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K-MOOC 콘텐츠를 서울시 50+포털과 연계해 중장년에게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두 기관은 온라인 콘텐츠 교류를 비롯한 평생교육 강화를 위한 연구, 50+맞춤형 온라인 강좌 개발 등 새로운 협력사업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해우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50+세대들이 변화의 흐름에 적응하고 이후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해 중장년 세대가 체계적으로 인생 2막·3막을 준비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