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2021년KB희망바자회’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좌측)·재단법인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가운데)·KB손해보험 디아이인슈㈜ 김영옥 대표(우측)이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21.6.7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2021년KB희망바자회’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왼쪽)·재단법인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가운데)·KB손해보험 디아이인슈㈜ 김영옥 대표가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21.6.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최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2021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KB희망바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장터가 열리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을 통해 공식행사 및 스타 애장품 경매행사 등이 진행됐으며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점 등 총 10개소에서도 동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애장품 경매행사에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 김연아·KB손해보험 신규TV상품 광고 모델로 출연 중인 작사가 김이나와 웹툰 작가 주호민·신임 KB손해보험스타즈 배구단 감독 후인정 및 KB금융그룹 소속 프로 골프 선수 박인비·전인지·안송이·오지현 등 많은 스타들이 본인의 애장품 기부를 통해 참여했고 그 애장품들에 대한 경매 열기 또한 매우 뜨거웠다 고 KB손해보험은 전했다.

이같이 ‘KB희망바자회’를 통해 지난 16년간 기부된 물품은 약 77만점에 달한다. KB손해보험은 이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우리 사회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KB희망바자회’는 물품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보호에도 함께 기여하고 있다. 우리는 지난 1997년 우리나라가 IMF라는 경제 위기를 겪으면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보자는 취지로‘아껴쓰고·나눠쓰고·바꿔쓰고·다시쓰자!’라는 이른바‘아나바다’운동을 기억한다. 바로 이‘아나바다’운동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시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펼쳤던 90년대 후반의 ‘아나바다’ 운동과는 달리 코로나19로 인한 인식전환 및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인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대안으로 부상한 것이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KB희망바자회’ 기념사를 통해“미래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오늘을 토대로 열리는 시간이다”며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을 함께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본업과 연계한 ESG정책 수립 및 결정·실행 등을 추진하는 ‘ESG전략Unit’을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책임 강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