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김지형 교수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4
서강전문학교 김지형 교수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4

[천지일보=김빛이 기자] 서강전문학교 광고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가 차별화된 교육과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창의력과 표현력을 중시하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갖춘 유능한 광고홍보와 디자인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홍보학과는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과 현장 인턴쉽 연계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서강전문학교 광고계열에서는 광고홍보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그래픽디자인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컴퓨터산업디자인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실무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광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글로벌 광고기획사와 연계한 실무현장 견학, 외국어 특강을 통해 전문 ‘광고맨’을 양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김지형 교수는 금강기획을 거쳐 혼다자동차, 야마하음악교실, 스쿨룩스 등의 광고기획을 맡은 씨앤마케팅, 제주항공, 파리바게뜨, KB카드 등의 광고기획을 맡았다.

서강전문학교 경영관광학부에서는 경영의 원리와 관리기법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장래의 전문경영자를 양성하고, 최고 경영자로서의 창조적 사고능력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키우고, 경영 관련 전문지식과 정보기술 지식을 함양해 지식기반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광고디자인학부와 경영관광학부의 현장전문가 출신의 교수들이 직접 학생들을 이끌고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 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며 전문 경영인이 되기 위한 기본 덕목을 갖출 수 있도록 학생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 경영, 세무경영, 물류유통마케팅, 국제관광경영, 호텔경영, 관광가이드(영어/일어), 프랜차이즈창업실무, 일본기업실무, 부동산 학과등을 운영하며 기업경영에 필요한 실무지식과 도덕적인 자질을 갖춘 실무형 전문가 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광고홍보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연기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후 취업연계와 경찰, 경호 및 복지공무원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오는 19일 개강하는 보육교사실습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신청은 학교 복지학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현재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격상됨에 따라 학습자의 안전과 원활한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을 위해 출석수업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에 따라 모든 출석수업기반 학습과정을 당분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해 안전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