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서울이랜드 구단 SNS)
(출처: 서울이랜드 구단 SNS)

서울이랜드 사과, 하필 손모양이…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K리그2 서울 이랜드가 성차별 논란 일러스트에 대해 사과했다.

서울 이랜드는 30일 구단 SNS를 통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구단의 경기 결과 이미지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이미지를 수정하고 삭제한다”고 밝혔다.

구단은 “우선 그룹과 무방하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해당 이미지는 구단서 2021시즌 브랜딩을 위해 1월 계약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제작한 이미지다. 이번 이미지 역시 계약과 동시에 제작된 그림으로, 작가는 남성이다. 미술 전공이 아닌 비전공 신인 작가”라고 전했다.

이어 “구단의 브랜딩, 디자인 등 업무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는 모두 남성으로 이뤄져 있다”며 “구단의 모든 구성원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성차별적인 문제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 불편한 문제를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서울 이랜드는 “다시 한 번, 팬 여러분의 오해를 불러일으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랜드는 전날(29일) 대전하나시티즌과의 경기 결과(0-1 패)를 공지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중 여성의 손 모양이 남성 혐오를 떠올리게 하는 손동작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