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청 전경. ⓒ천지일보 2021.5.26
경북 의성군청 전경. ⓒ천지일보 2021.5.26

[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 한국전통창조박물관이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오는 7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의성군 한국전통창조박물관은 ‘수묵담채화는 부채바람을 타고’라는 문화예술 창의력과 상상력을 접목한 창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공모 선정돼 운영하고 있다.

‘수묵담채화는 부채바람을 타고’ 프로그램은 전통 회화기법인 먹으로 농담 효과를 주고 번짐 기법을 사용하여 엷은 채색을 더해 전통 부채인 합죽선에 그림을 그려 아름다운 나만의 부채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 회화기법과 아름다운 문양을 체험할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단북면 보건복지팀과 함께 협업해 단북면 11개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안계중학교와 안사장애인 공동체에 찾아가 진행하며 지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전통창조박물관 관계자는 “군민들이 문화적 소양과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더 가까이, 더 즐겁게, 더 행복한 문화도시 의성을 만들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