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열 기보 서울동부지역본부장·강신수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장·강화구 국민은행 동부지역영업그룹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기술보증기금) ⓒ천지일보 2021.5.21
유선열 기보 서울동부지역본부장·강신수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장·강화구 국민은행 동부지역영업그룹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기술보증기금) ⓒ천지일보 2021.5.2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이 지난 20일 강원도 강릉시 소재 가톨릭관동대에서 쌍용C&E·가톨릭관동대학교·국민은행과 ‘ESG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쌍용C&E·가톨릭관동대·국민은행이 지역사회 ESG상생 협력을 통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ESG 우수기업에 보증료 감면 등의 우대보증을 지원하는 외에 ▲R&D 우선지원 ▲기술이전 ▲경영컨설팅 등 금융과 비금융의 종합지원을 통해 강원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한다.

쌍용양회에서 사명을 변경해 종합환경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쌍용C&E는 기보에 ESG 우수기업 추천 등 상생협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가톨릭관동대는 ▲지역사회 ESG 우수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등을 추진하고 국민은행은 기보에 ▲지원 대상기업 추천 ▲각종 대출 지원 등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협약기관들은 강원지역사회 ESG 우수기업 육성과 관련한 지원 사업에 상호 협력하고 지원대상 기업을 적극 발굴해 상호 추천 및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선열 기보 서울동부지역본부장은 “기보는 ESG 우수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강원도내 ESG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강화해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