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청 전경.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DB
해남군청 전경.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DB

[천지일보 해남=전대웅 기자] 해남군이 6년 연속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한 2021년도 식품안전관리 업무 평가에서 6년 연속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식품 안전관리 평가는 17개 시·도 및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기초위생관리, 정부 주요시책, 가점 등 4개 영역 12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지난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식품위생업소 1714개소를 대상으로 6000여건에 이르는 점검을 상시 실시한 것은 물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지역방역일자리를 활용한 예찰활동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 적극 대처해 왔다.

또한 현장 지도점검 및 수거검사 등 식품안전관리 업무에 현장보고장비(태블릿PC)를 적극 활용하는 등 기동성있는 식품안전관리로 좋은 평가를 얻었다.

군은 위생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규모 단순처리 농수산물 업체를 집중 점검하고,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음식 덜어먹기 홍보를 지난해 연중 실시해 큰 효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군민들과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위생업소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식품 생산에서 소비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정해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