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달성문화센터 전경. (제공: 달성군) ⓒ천지일보 2021.4.21
대구시 달성문화센터 전경. (제공: 달성군) ⓒ천지일보 2021.4.21

지역·장소 제약 없이 수강 가능
양방향 화상, 실시간 원격 수업

[천지일보 댤성군=손정수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달성문화센터가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늘어난 개인 시간을 온라인(언택트)교육 플랫폼을 이용해 자기 계발에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달성문화센터는 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온라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우선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의 사용에 생소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법 및 활용 방법을 무료로 교육한 후 정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는 오는 5월 3일부터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진행되며, 5월 수업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라인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강순환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며 “문화생활 배움터이자 소통창구 역할을 대신할 이번 프로그램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