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라 등교 인원 제한 기준이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 등 확산이 나타날 수 있어 어린이 면역력 향상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의 자녀를 위한 정관장의 면역력 케어 대표 제품으로는 ‘홍이장군’이 있다. 홍이장군은 2004년 출시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홍이장군은 2006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 연간 100만불 이상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자녀를 위해 구매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홍이장군은 총 3단계(3∼4세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로 구성되어, 성장기 어린이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들을 체계적, 과학적으로 설계하여 담았다.

어린 시절은 평생면역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인 만큼 홍이장군을 통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 공식적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KGC인삼공사가 재배지 선정부터 수확까지 농가와 100% 계약경작한 인삼만 취급해 제조한 제품이다. 인삼을 심기 전 재배지 토양 선정 단계부터 수확, 제품 제조과정에 이르기까지 최소 7회에 걸쳐 290여 가지 항목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여기서 최종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홍이장군으로 탄생된다.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녹용·당귀 등의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배농축액 등으로 부드러운 단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 맞추고 영양의 균형을 이뤘다.

또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하며 섭취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최근 제품 및 패키지 리뉴얼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홍이장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하여 친근함을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