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8.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8.20

“전국적 감염 확산 뇌관” 질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8.15광복절 집회에 대해 20일 “사법당국은 조직적으로 집회에 참석한 단체에 대해 압수수색을 해서라도 참석자 명단을 확보해야 한다”며 “또한 자가격리 위반자, 역학조사 방해자, 방역조사와 진단 거부자 등에 대해 엄정한 법 집행을 서둘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번 주말까지가 코로나 대유행 여부를 가늠할 중대한 기로”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보수단체 광화문집회가 전국적 감염 확산의 뇌관이 됐다. 광화문 집회 참석자의 지역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던 확진자 아홉명 중 다섯명이 지역거주자라고 한다. 어제 박주민 의원이 15일 전국 각지에서 전세버스 79대가 조직적으로 동원된 정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구와 경북에서만 2900명 이상 버스를 타고 광화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장시간 밀폐된 버스 안에서 방역수칙을 소홀히 한 참석자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 확산 위험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확보된 일부 명단과 기지국 자료를 토대로 방역당국이 집회 참석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고 있지만 역부족”이라며 “집회 주최 측과 참가단체, 많은 당원이 참석한 걸로 보이는 통합당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집회 참석자는 반드시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사를 회피하고 방역 관련 가짜뉴스까지 퍼트리는 행위는 용납될 수 없는 반사회적 범죄행위”라며 “더 이상 감염의심자가 전국의 거리를 활보하도록 방치해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