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 인물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천지일보 2020.5.16
‘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 인물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천지일보 2020.5.16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그동안 비었던 퍼즐 조각을 하나씩 맞춰가며 재미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방영한 10화에서는 다양한 인물들이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종합선물셋트를 풀어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기존 ‘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와 달리 긴 호흡을 전제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케미스트리를 고려한 배역 선정부터 의학적인 자문, 촬영을 위한 병원 세트를 전부 짓는 등 공을 들여왔다.

일주일에 한 번 방영으로 인해 기다림이 길고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1시간 안에 풀어놓다 보니 다소 산만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배우들의 연기력과 매회 앤딩을 책임지는 99즈의 밴드공연으로 종식시켰다.

특히 이전 ‘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에서 만났던 배우들의 특별출연은 ‘신원호 시리즈’ 팬들에게는 더욱 나위 없는 선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준비했다. ‘신원호 시리즈’ 속 인물들의 특별출연을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인물 지도다. 물론 특별출연이 이보다 더 많지만, 공간이 부족해 전부 담지 못했다. 그 빈 곳은 독자 여러분이 채워나가는 공간으로 남겨놓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