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검찰이 억대 금품 수수 혐의를 받는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신병확보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김용식 부장검사)는 전 전 부원장에 대해 뇌물수수 및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5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 전 부원장은 2015년 7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6개 업체로부터 국민권익위원회 민원과 지자체 인허가 관련 청탁을 알선하는 대가로 총 7억 5888만원을 수수한 혐의(특가법상 알선수재)를 받는다. 해당 기간은 전 전 부원장이 권익위 비상임위원, 용인시정연구원 원장 등으로 재직했던 시기다. 

검찰은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이 경기 용인 상갈지구 부동산 개발 인허가에 관한 청탁을 알선해주는 대가로 자신이 실소유한 법인 급여 명목의 금품과 법인 명의의 고급 승용차 등을 전 전 부원장에게 제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전 부원장은 지난 2017년 1∼7월 신길온천 개발사업 관련 참여 업체로부터 뇌물 2600만원을 챙긴 혐의도 있다.

검찰은 지난 21∼22일 양일간 전 전 부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지만 전 전 부원장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정 대표 등으로부터 일부 돈은 받았지만 자문료 성격일 뿐 권익위 관련 민원 해결이나 공무원 알선 대가가 아니라는 주장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