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오재원 보완수사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이 20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서울경찰청 기동순찰대 및 형사기동대 합동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이 20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서울경찰청 기동순찰대 및 형사기동대 합동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의 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흉기난동’ 예고 글에 대해 수사 중인 경찰이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흉악범죄) 예고에 대해서는 다른 사안보다 우선해 수사하겠다”며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최악의 경우에 대비해 범죄예방 활동을 병행하며 속도감 있게 수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17일과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는 특정 여중·여고를 언급하며 ‘여고에서 권총과 흉기로, 여중에서 폭탄 테러로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와 학교 측이 후문을 폐쇄하고, 방과후 활동을 중단했다.

조 청장은 “게시자를 추적하고 있지만 아직 특정을 못 하고 있다”며 “법원이 압수수색영장을 광범위하게 발부해주지 않기 때문에 수사에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마약류 투약 등의 혐의로 지난 22일 구속된 국가대표 출신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39)씨에 대해서는 “대체로 혐의를 시인하지만, 조금 더 보완 수사를 거쳐 송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 축구선수 황의조(32, 알란야스포르) 측이 제기한 수사정보 유출 의혹에 대해선 “강력한 의지를 갖고 수사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유출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수사를 하고 있고, 어느 정도 가시권에 들면 필요한 강제수사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불법 촬영 등의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황씨 측은 한 브로커가 수사 무마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며 황씨에게 접근해 압수수색 장소와 일시 등을 알려줬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온라인상에 유포된 윤석열 대통령의 허위 조작 영상 사건에 대해선 “최초 작성했을 것으로 유력하게 추정되는 용의자를 파악했다”며 “유포자에 대해서도 속속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힁령 혐의로 압수수색이 진행된 KG모빌리티와 관련해서는 “보도된 대로 한 7곳을 압수수색 했고 관계자 4명은 입건된 상태”라며 “우리가 확인한 내용과 압수수색 한 내용을 토대로 분석 작업 중이다. 분석이 끝나는 대로 핵심 관계자를 불러 내용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