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기간 3월 25일~5월 3일 6주간
천안시민, 관내 기업·기관·학교 소속
“시민 눈높이 맞는 정책 발굴 노력”
“시민의 삶 한층 행복·풍성해지길”

‘2024상반기 천안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문.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3.21.
‘2024상반기 천안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문.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3.21.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4 상반기 천안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5월 3일 6주간이며, 천안시민이나 관내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천안시장 표창과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정책 아이디어는 전자우편,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행정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나,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 중인 사업 등은 제외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7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포함해 ▲천안형 야간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천안시 교통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사회적약자 돌봄지원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 총 4개 분야다.

천안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이 한층 행복하고 풍성해지는 천안을 만들고자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