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창원시 마산 합포구의 공천 면접장에서 나오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창원시 마산 합포구의 공천 면접장에서 나오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사무총장이 19일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의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순번 반발에 “절차상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일축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출근길에서 “몇 가지 절차에 관해서 지적하신 부분은 제가 국민의미래 관련자들로부터 당헌상 선례와 여러 것을 고려했을 때,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그런 여러 사정을 고려해서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철규 위원장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비례대표를 연속으로 두번 배려하지 않는다는 당의 오랜 관례는 깨어지고 그동안 당을 위해 헌신해온 사무처 당직자는 당선권에 한명도 포함되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호남이라는 험지에서 보수의 기치를 들고 헌신해 온 호남에 기반을 둔 정치인들의 배제와 후순위 배치도 실망의 크기가 작지 않다”며 “문 정권에 저항하며 당을 위해 헌신해온 동지들이 소외된 데 대해 당 지도부는 후보 등록일 전까지 바로 잡기 바라며 이분들께 마음 깊이 미안함을 전한다”고 적었다.

이에 장동혁 사무총장은 “검증 문제나 호남 인사들의 배려 문제에 대해서는 혹시 살펴볼 부분에 대해서 달리 고려할 부분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살펴보겠다”면서도 “다른 절차상 문제에 대해서는 특별한 문제 없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