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전·월세 거주 근로 청년 대상

오는 2024년 5월 완공예정인 전남 곡성군청사 조감도. (제공: 곡성군청) ⓒ천지일보 2024.03.12.
오는 2024년 5월 완공예정인 전남 곡성군청사 조감도. (제공: 곡성군청) ⓒ천지일보 2024.03.12.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전남 곡성군이 청년 취업자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경제적 독립 지원을 위해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곡성군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 월 20만원의 주거비를 12개월 동안 지원한다.

이 지원 사업의 대상은 곡성군에 거주하면서 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들이다. 해당 청년들은 전·월세 주택에 거주하며 최근 6개월 내 최소 3개월 이상 근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곡성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청년들은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준비해 오는 22일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곡성군청 관계자는 “곡성군에 정착해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이 주거비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