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까지 모집… 8일 선정 결과 발표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모집. (제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천지일보 2024.03.11.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모집. (제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천지일보 2024.03.11.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법정단체 출범 10주년을 맞아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를 출범하고, MZ세대 참여형 중견기업 홍보 콘텐츠 구축에 나선다.

중견련은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중견기업과 중견련 역할 및 위상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대상은 영상 촬영·편집 능력을 보유한 청년,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다. 지원동기, 관심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도,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고려해 총 10명(팀)을 선정한다.

서포터즈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매월 두 건 이상의 중견기업·중견련 홍보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영상은 30초 내외 숏폼으로 기본 주제인 ‘___도 중견기업이다’에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중견기업 주간 등 주제가 추가된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임명장과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중견련 행사 참여와 홍보 영상 콘텐츠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가 제작한 숏폼 영상은 중견련 유튜브 등 SNS와 홈페이지,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다음달 8일 중견련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발표하고, 16일 발대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견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