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들핏 사발면맛’ 2종. (제공: 농심)
‘누들핏 사발면맛’ 2종.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누들핏 사발면맛’ 2종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과 ‘누들핏 김치사발면맛’을 오는 18일 출시한다. 2011년부터 10년 넘게 용기면 시장 1위를 지키는 ‘농심 사발면’ 고유의 맛과 칼로리 부담이 적은 누들핏의 장점이 더해진 제품이다.

농심이 2022년 7월 출시한 누들핏은 국물까지 다 마셔도 130㎉ 이하로 다이어트와 체중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녹두가 들어간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쫄깃한 식감이 구현됐고 식이섬유 1500㎎이 함유돼 효과적인 식단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올해는 소비자 의견이 반영돼 면 중량이 25% 증량됐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신제품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은 오리지널 제품 특유의 소고기육개장 감칠맛과 소용돌이 건더기를 그대로 살렸고 김치사발면맛은 아삭한 김치 건더기와 함께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이 담겼다.

농심 관계자는 “40년 넘게 사랑받은 사발면 고유의 맛을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간식, 야식은 물론 식단관리 중에도 가볍고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K-STREET 오리지널 떡볶이&로제 떡볶이. (제공: 아워홈)
K-STREET 오리지널 떡볶이&로제 떡볶이. (제공: 아워홈)

◆아워홈 ‘K-STREET 컵 떡볶이’ 2종 출시… 추억의 맛 재해석

아워홈이 옛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K-STREET 컵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특히 떡볶이나 김밥 등 우리나라 고유의 길거리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추억을 자극하는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학창시절 학교 앞에서 즐겼던 분식 메뉴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MZ세대와 글로벌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떡볶이 제품을 기획해 선보였으며 내수용과 수출용 제품을 동시에 출시해 국내외 시장을 동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K-STREET 오리지널 떡볶이’와 ‘K-STREET 로제 떡볶이’ 총 2종이다. K-STREET 오리지널 떡볶이는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에 아워홈만의 특제 분말 스틱 ‘K-디아블로 소스’가 추가됐다.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을 조절해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가 더해졌다. K-STREET 로제 떡볶이는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크리미하고 달콤한 핑크빛 로제소스에 매콤함이 더해져 느끼하지 않게 맛볼 수 있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쌀떡은 시간이 지나도 굳거나 딱딱해지지 않아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컵 사이즈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뚜껑을 활용해 쉽게 덜어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조리 방법은 떡과 분말소스를 컵에 넣고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된다. 아워홈몰 또는 아워홈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K-STREET 컵 떡볶이 2종을 포함한 분식류 간편식을 최대 27% 할인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길거리 음식 떡볶이가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전 세계적인 대표 간편식 메뉴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옛 추억의 맛과 비주얼은 살리면서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구성한 만큼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대표 K간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 (제공: 정관장)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 출시

정관장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챙길 수 있는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은 어린이들의 활기찬 하루를 위한 핵심 영양 성분을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A, E, C, B1, B3, B6, 비오틴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셀레늄이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구미젤리는 탱글탱글한 식감에 새콤달콤한 망고맛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 가능하다.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을 하루 2개 섭취하면 총 9가지 비타민·미네랄 모두 1일 영양성분 기준치(한국인 영양소 섭취 3~5세 기준) 대비 100% 이상 충족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23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0년 331억원이던 국내 구미·젤리 제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1년 355억원, 2022년 539억원, 2023년 693억원(추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구미·젤리 제형 구매 경험률은 7.9%으로 특히 0~9세가 포함된 2인 이상 가구의 구매 경험률은 16.7%로 2배 이상 높았다.

구미·젤리 제형은 물과 함께 섭취할 필요가 없고 쫄깃한 식감으로 최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제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는 홍이장군을 설계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가 담겨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엄선됐다. 휴대가 간편한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이장군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망고맛을 통해 어린이들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맛있고 간편하게 충족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콤부차 신제품 3종. (제공: 티젠)
콤부차 신제품 3종. (제공: 티젠)

◆티젠, 콤부차 신제품 3종 출시… 네이버 신상위크 행사 진행

㈜티젠(TEAZEN)이 봄을 맞아 상큼한 콤부차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로써 티젠은 기존 레몬, 피치, 파인애플, 진저레몬, 뱅쇼 등에 이어 총 12가지 맛의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새롭게 출시된 콤부차 3종은 매실, 청귤라임, 스트로베리키위 맛으로 다양한 과일의 풍미에 건강한 유산균 발효차의 조화가 일품이다. 기존 콤부차의 장점이 그대로 담겨 당류는 빼고 칼로리는 1스틱당 15㎉로 낮다.

또한 12종의 유산균뿐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 특히 티젠 콤부차의 부드러운 탄산은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탄산음료의 건강한 대체제로 즐길 수 있다.

‘티젠 콤부차 매실’은 소화에 좋다고 알려진 국산 매실 과즙 분말과 생유산균이 사용돼 식후 즐기기에 좋다. 최근 상큼한 탄산음료 맛으로 각광받는 ‘티젠 콤부차 청귤라임’은 제주산 청귤이 사용됐고 감귤류에 많은 나린진(Naringin) 성분도 함유돼 있다.

‘티젠 콤부차 스트로베리키위’는 과즙감이 풍부하고 달콤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충남 논산 딸기가 사용됐고 혈관건강에 좋은 레드비트 추출물이 함유돼 맛과 색·기능성을 모두 잡았다.

티젠은 이번 신제품 3종을 이날 네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다. 연이어 오는 1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행사를 가지고 최대 59% 가격할인뿐 아니라 단독 굿즈인 변색컵과 에코보틀을 증정한다. 티젠 신제품은 쿠팡, 올리브영, 코스트코, 마켓컬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젠 관계자는 “다양한 음료 TPO에 맞춰 기분에 따라 함께하는 음식에 따라 맛있고 건강하게 골라 마시는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자 이번 신제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야외 활동이 본격화되는 봄을 맞아 티젠 콤부차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상큼하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모델컷. (제공: 오비맥주)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모델컷. (제공: 오비맥주)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선봬… 이달부터 순차 판매

오비맥주 한맥이 부드럽고 밀도 높은 거품이 돋보이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생맥주를 선보인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특수하게 제작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이 적용돼 한층 더 생크림 같이 부드러워진 거품이 구현됐다.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은 맥주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최상의 맥주 맛을 유지해 주며 업그레이드된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끼게 한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이달부터 전국의 생맥주 판매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우수업소의 경우 ‘스무스 마스터’ 인증제를 운영하여 생맥주 품질 유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생맥주는 ‘100초 환상거품 리추얼’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생맥주를 전용잔에 따르면 촘촘하고 밀도 있는 거품이 풍부하게 차올라 100초가 지나면 거품이 흘러넘치는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다. 부드럽게 차오른 거품을 먼저 음미하고 이후에 거품과 함께 맥주의 부드러운 풍미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생맥주는 오랜 연구를 통해 한맥의 최대 매력인 부드러운 풍미와 거품을 더욱 극대화했다”며 “기다릴수록 올라오는 생크림 같은 거품에 부드러운 목 넘김이 완벽히 어우러지는 최상의 맥주 맛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63레스토랑 슈치쿠 계절 특선. (제공: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슈치쿠 계절 특선. (제공: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제철 식재료 활용 봄 코스 요리 4종 출시

63레스토랑이 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요리를 오는 6월 2일까지 판매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2024년 국내 외식 트렌드로 ‘헬시&이지(Healthy&Easy)’가 선정됐다.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섭취하는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음을 뜻한다.

이에 63레스토랑은 제철을 맞은 냉이와 두릅, 달래, 쑥 등으로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코스 요리 총 4종을 기획했다.

터치더스카이는 두릅과 쑥을 이용해 ‘셰프 스페셜’을 선보인다. 셰프 스페셜은 봄의 정원을 형상화한 랍스터 전채와 껍질째 구운 제주 옥돔, 한우 안심 스테이크 등 9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랍스터 전채는 부라타 치즈와 함께 금귤, 두릅, 샴페인에 절인 토마토가 곁들여져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벚꽃 모양 크림을 얹은 몽블랑, 유기농 쑥으로 만든 아이스크림 등을 커피 또는 차와 함께 낸다.

슈치쿠는 봄 채소가 활용된 일식 정통 코스가 마련됐다. 산마로 만들어진 낫토와 수프, 감자와 쑥으로 반죽된 봄나물 고로케, 아라레로 튀김옷이 입혀진 백옥돔 등 11종의 메뉴를 제공한다. 아라레는 찹쌀떡이 볶아 만들어진 화과자로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식사로는 달래장을 곁들인 멍게 비빔밥과 해산물 된장국이 준비됐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취나물 페스토가 얹어진 참다랑어, 서대 롤 구이 등 8개 메뉴가 구성됐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을 가진 서대는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됐다. 수비드는 식재료를 일정한 온도의 물로 가열하는 저온 조리법으로 생선살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백리향은 공심채 해산물 볶음, 두릅 양고기 스테이크 등 7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상탕 육수로 맛을 낸 제비집 수프도 별미다. 오랜 시간 각종 육류와 채소가 끓여진 중국식 육수 ‘상탕’은 고급 식재료로 손꼽힌다.

63레스토랑 관계자는 “‘양춘화기’와 ‘미락양행’ ‘63에 온 봄’ 등 계절마다 색다른 콘셉트로 특화 메뉴를 개발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실제 계절별 특화 메뉴의 최근 3개월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헬로 선데이(Hello Sunday)’ 프로모션을 통해 일요일 저녁마다 시즈널 스페셜 메뉴를 15% 할인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며 온라인 사전 예약 시 혜택이 적용된다. 예약은 63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