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연합형 AI 분야 강좌’서 3강좌 선정

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3.03.20.
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3.03.20.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세종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전략 기획강좌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교육 수요 확대에 부응하고, 대학의 교수-학습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고등교육 기관 등의 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서비스다.

세종대는 이번 사업의 ‘대학연합형 AI 분야 강좌’ 분야에서 ▲류승형 교수의 ‘산업응용을 통한 인공지능’ ▲김장겸 교수의 ‘강화학습 기반 스마트팩토리 운영방법’ ▲신승협 교수의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등 3개의 강좌가 선정됐다..

K-MOOC는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여러 대학의 강의를 연계·조합한 연합형 강좌로 AI 이수체계도 기반 인공지능 콘텐츠 등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학습 소재를 기획 및 발굴한다. 또한 최신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는 연합형 AI 강좌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세종대 무크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장겸 교수는 “평소에 관심은 갖고 있었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특정 분야에 대한 접근을 망설였던 분들은 K-MOOC 강의를 통해 보다 쉽고 재밌게 해당 분야를 접해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