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해 5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원인애씨. (제공: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천지일보 2024.03.08.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해 5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원인애씨. (제공: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천지일보 2024.03.08.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매일 생각하며 살 순 없겠지만, 항상 마음속에 자기 이름 새기면서 살아갈 테니 하늘에서 잘 지켜봐 줬으면 좋겠어.”

조성현씨는 지난달 28일 수원시 팔달구 성빈센트병원에서 뇌사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천사가 된 아내 원인애(36)씨에게 “함께 해줘서 고맙고, 우리 윤재, 윤호 너무 걱정하지 말고 편히 쉬었으면 좋겠어. 내가 우리 애들 남부럽지 않게 잘 키울게”라고 눈물을 흘리며 이같이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원씨는 10년 전 모야모야병으로 수술을 받은 이후, 회복면서 지내던 중 지난달 16일 집에서 갑자기 쓰러졌다.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에 빠졌다. 이날 원씨는 아이들과 여행을 가기로 했지만, 비가 오는 바람에 집안일을 했고, 그의 남편은 애들을 데리고 키즈카페에서 갔다가 돌아 온 순간 원씨가 쓰러진 것을 발견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가족은 의료진에게 회생 가능성이 작아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이렇게 누워서 마지막을 맞이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에게 새 삶을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기증에 동의했다.

남편 조씨는 “아이를 사랑했던 평범한 어머니의 특별한 생명나눔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아픔으로 평범한 생활을 못한 이식 대기자에게 평범한 일상을 보내게 해드리고 그 가족분들에게도 위로를 드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씨는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해 5명의 생명을 살렸다.

경북 구미에서 2남매 중 첫째로 태어난 원씨는 내향적이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했다. 요가와 필라테스를 즐겨하며 건강을 챙겼고, 드라이브와 꽃구경을 좋아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삶의 마지막 순간 다른 누군가를 위해 기증하자고 약속한 기증자와 그 약속을 이뤄주기 위해 기증에 동의해 주신 기증자 유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소중한 생명 나눔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