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 22곳 전달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활동 모습. (제공: BBQ)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활동 모습. (제공: BBQ)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2월까지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21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BBQ의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아동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교육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개선) 활동이다.

BBQ는 올해 두 달 동안 22회에 걸쳐 22개 기관에 1월에는 1179마리, 2월에는 955마리를 전달했다. 올해 착한기부를 통해 기부된 치킨은 금액으로 환산 시 4200만원을 넘는다.

BBQ는 지난 6일 수원시에 위치한 그룹홈 8곳과 군포시 소재 그룹홈 2곳에 1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지난해부터 화성, 용인, 이천 등 전국 그룹홈 시설 30여개에 주기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그룹홈 제도는 1997년 서울시에서 도입을 시작한 사회복지제도로 가정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동생활과 치료, 주거환경을 지원받을 수 있는 소규모 아동보호 시설이다.

BBQ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과 청소년을 돕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나눔도 지속하는 동시에 올해는 아이들을 위한 그룹홈 기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BQ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직접 조리해 매장 인근에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하는 또 다른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서도 올해 2월까지 2100여 마리의 치킨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