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5.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전날 발표된 경선 결과에서 ‘비명(비이재명)계’ 의원들이 대거 탈락한데 대해 “어젯밤에 참으로 놀랄 일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도 양평 서울·양평고속도로 국정농단 진상규명 촉구 농성장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은 당원의 당이고, 국민이 당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경선을 통해서 증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유능하고 좋은 국회의원들께서 참으로 가슴 아프지만 경쟁의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탈락했다”며 “국민들은 변화를 원한다. 새로운 인물들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달라고 하신다”고 밝혔다.

또 “그런 점에 대해 또 갈등이니, 내홍이니, 무슨 누구 편이니, 누구 편이 아니니, 이렇게 몰아가는데 정말로 옳지 않은 일”이라며 “국민과 당원의 선택을 왜 그렇게 폄하하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민 주권의 원리를 제대로 구현하고 있는 것이 민주당의 공천이다. 저는 ‘정부 여당 스스로를 돌아보라’고 말하고 싶다”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과연 국민들에게 ‘나 지금까지 잘했으니까 다시 기회를 달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국민들께서 살아 깨어있음을, 국민들께서 언제나 제대로 보고 제대로 듣고 제대로 판단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또 양평고속도로 종점변경 의혹을 언급하며 “김선교 전 의원이 공천을 받고 종점 변경안에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공천을 받았다”며 “탄핵을 엄호하는 사람도 공천 받는다. 과연 그게 국민에 대한 도리냐”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