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 원예식물 기부 통한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확대… ‘나눔 가치’ 실천

‘제2회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웨이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코웨이) ⓒ천지일보 2024.03.06.
‘제2회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웨이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코웨이) ⓒ천지일보 2024.03.06.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코웨이가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가족 30여명이 함께 모여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 30개를 제작하고 이를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작년 첫 활동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가족이 함께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북유럽산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공기정화액자를 제작했다.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탁월한 공기 정화 기능과 제습, 탈취, 흡음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색감과 물과 빛 없이도 관리가 쉽다는 특성 덕분에 친환경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공기정화액자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으로 이웃들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이번 봉사활동 외에도 정부 및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회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환경부와 지하수 취약 지역주민을 위한 안심지하수 지원사업을 비롯해 청소년 이용 시설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수질·공기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