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웨어 할인전. (제공: 쿠팡)
아우터웨어 할인전.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아우터웨어 할인전 개최… 바람막이 등 최대 75% 할인

쿠팡이 간절기를 맞아 바람막이 등을 최대 7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아우터웨어 할인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 등 10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간절기 아우터를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마인드브릿지, 노스페이스, 나인, 휠라 등이 있다.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금주의 키워드로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3가지가 선정돼 각 키워드에 해당되는 다양한 아우터가 한곳에 모여 한 번에 모두 볼 수 있게 기획돼 쇼핑 편의와 재미를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더블 스우시 후드집업 바람막이 ▲르까프 여성 에센셜 튜브 다운 재킷 ▲지오지아 남성 투웨이 리버서블 재킷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 ▲퍼핀 남녀공용 후드집업 재킷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간절기 아우터 스타일링이 소개되는 ‘스타일링 추천 아이템’에서는 티셔츠, 니트웨어, 데님팬츠, 원피스, 플랫슈즈, 크로스백 등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이 제안된다. 간절기 아우터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바람막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신학기가 시작되는 만큼 ‘신학기 준비’ 기획전도 별도로 진행된다. 내달 3일까지 일주일 한정으로 백팩, 스니커즈, 스웨트셔츠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백팩’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설렘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에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함께 멋지고 예쁜 스타일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프 메가세일 예고. (제공: 위메프)
위메프 메가세일 예고. (제공: 위메프)

◆위메프, 글로벌 쇼핑축제 ‘위메프 메가세일’ 예고… 주요혜택 공개

위메프가 큐텐(Qoo10) 관계사들과 내달 1일부터 12일간 펼치는 글로벌 쇼핑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소개한다.

위메프 메가세일은 큐텐과 함께 펼치는 글로벌 규모의 쇼핑 축제다. 3월을 시작으로 매 분기 주요 해외 플랫폼들과 연계해 개최 예정이다.

위메프는 고객 수요가 검증된 브랜드 상품을 비롯해 전문 MD의 역량을 더한 큐레이션딜, 큐텐의 글로벌 상품 등을 역대급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향상과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전한다는 목표다.

특히 동기간 열리는 큐텐 재팬의 ‘메가와리(메가할인)’에 상품 노출 기회는 물론 해외 판매까지 가능하다. 위메프는 직구 채널인 위메프플러스와 연계해 메가세일 참여 셀러들에 일본, 미국, 싱가폴, 인도, 중국 등 전 세계 큐텐 플랫폼 판매를 지원한다. 해외 전담 조직이 없더라도 해외시장 진출이 가능한 기회로 꼽히며 셀러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위메프는 본 행사에 앞서 이날부터 3일간 티저 페이지를 열고 총 22만명을 대상으로 전하는 파격 혜택을 공개한다. 먼저 위메프 메가세일 기간 매일 총 3000명에게 최대 50%(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메가쿠폰’을 제공해 고객의 초특가 쇼핑을 지원한다. 또 100% 당첨 ‘메가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 고객 전원에게 위메프 포인트를 선물한다.

서울 위메프 마케팅캠페인 실장은 “메가세일은 1년에 단 4번 진행하는 최대 쇼핑 축제로 첫 개최를 맞아 압도적인 특가상품부터 구성, 혜택까지 공들여 준비했다”며 “메가세일이 앞으로 최고의 쇼핑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우수한 상품과 압도적 혜택을 총동원 예정이니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브랜드쇼케이스. (제공: G마켓)
삼성물산 브랜드쇼케이스. (제공: G마켓)

◆G마켓, 삼성물산 브랜드쇼케이스 개최… “무료반품 혜택“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월 3일까지 삼성물산과 ‘브랜드쇼케이스’를 열고 봄 신상부터 아울렛 할인상품까지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무료반품 지원,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브랜드 쇼케이스는 G마켓이 브랜드사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기 제품 및 신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지난 2017년부터 8년째 선보이는 G마켓의 대표적인 간판 패션 프로모션이다.

할인 브랜드는 ▲빈폴 ▲에잇세컨즈 ▲로가디스 ▲갤럭시 4종으로 여성의류, 남성의류, 키즈, 패션잡화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빈폴의 경우 최대 30% 쿠폰 등 추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추천 상품으로 우선 24 S/S 신상품은 빈폴레이디스의 ▲코튼 BP 자수 반소매 티셔츠 ▲코튼 스트라이프 긴소매 티셔츠 등이 있다. 아울렛 단독 특가 상품은 빈폴의 ▲남성 코튼 프레피 셔츠 ▲남성 솔리드 티핑 칼라 티셔츠를 비롯해 ▲볼캡 ▲카드지갑 등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에잇세컨즈 제품으로는 ▲트윌 숏 야상 점퍼 ▲논페이드 데님 트러커 ▲브이넥 카디건 등 간절기 추천템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빈폴키즈는 ▲여아 코듀로이 치마 바지 ▲캐주얼 등교 점퍼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쇼케이스 특가딜 상품도 마련됐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 쿠폰을 적용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에잇세컨즈는 ‘봄맞이 아울렛 베스트 특가 모음’ ‘남성 간절기 베스트 특가 모음’을 최대 73% 할인가에 선보인다.

빈폴은 ‘남성 SS 아울렛 쇼케이스 특가전’과 ‘빈폴레이디스 24ss신상+23FW 클리어런스’ 등 쇼케이스 전용 특가상품을 비롯해 빈폴키즈는 20% 추가 쿠폰, 갤럭시·로가디스는 30% 추가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 반품 혜택도 제공된다. 오는 3월 3일까지 구입한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ID당 총 1회 무료 반품 지원된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브랜드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커피 기프티콘, 브랜드 양말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중복 G마켓 패션뷰티사업실 실장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루 사랑받는 삼성물산의 패션 브랜드를 G마켓, 옥션 고객에게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기 위해 이번 쇼케이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무료 반품 혜택을 통해 부담 없이 패션 쇼핑을 즐길 기회”라고 말했다.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세일. (제공: 11번가)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세일. (제공: 11번가)

◆11번가, 고물가에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상품 인기

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에 11번가 ‘슈팅배송’이 선보이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11번가 슈팅배송은 소비기한은 임박했지만 사용 및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이 최대 80%의 높은 할인율로 판매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물가 부담으로 지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비, 생활비를 아끼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해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구매 고객 수는 상반기(1~6월) 대비 하반기(7~12월)에 2배(95%) 규모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은 ▲저장성이 높은 ‘냉동 간편식(치킨너겟, 돈가스, 만두)’ ▲가성비가 강점인 ‘대용량 음료(24개입, 48개입 우유, 주스)’ ▲끼니마다 바로 소진할 수 있는 ‘식료품(찌개 양념, 파스타소스)’ 등 식품류로 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도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캡슐)’으로 나타났다.

뛰어난 가격 메리트와 주문 바로 다음날 상품이 도착하는 슈팅배송의 편의성이 더해져 같은 기간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결제거래액도 47% 이상 늘었다.

박세환 11번가 리테일운영담당은 “유례없는 물가 부담에 가격이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최우선 요소로 작용하면서 가격 부담이 덜한 상품에 지갑을 여는 ‘실속형 소비’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며 “연중 선보이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물량의 대부분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올해도 소비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세일 기획전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한다. 가공식품·간편식·음료·생활용품·반려동물용품 등을 대상으로 소비기한이 최소 2주부터 최대 6개월까지 남은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주 소비기한 임박 세일에서는 오메가3, 밀크씨슬 등 영양제, 다이어트 보조제, 올리브유, 바디워시, 애견간식 등 총 200개 이상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트리플, 여행 트렌드·빅데이터 기반 ‘여행 서비스’ 도시 확대 이미지.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트리플, 여행 트렌드·빅데이터 기반 ‘여행 서비스’ 도시 확대 이미지.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트리플, 여행 트렌드·빅데이터 기반 ‘여행 서비스’ 도시 확대

인터파크트리플의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여행 서비스 도시를 확대해 해외여행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트리플이 독보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객 니즈와 트렌드를 분석해 해외 도시별 여행 서비스를 확장한다. 근거리 국가로 여행객이 집중되며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도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도네시아 롬복, 말레이시아 페낭·조호르바루 지역 서비스를 출시한다.

다음달에는 장거리 여행 회복세에 발맞춰 그리스 아테네 및 산토리니 여행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트리플의 도시 서비스는 인공지능과 독보적인 여행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도시별 인기 명소, 맛집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공유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여행 일정을 추천한다. 지난해 출시된 여행 커뮤니티 ‘배낭톡’을 통해 여행 준비 과정이나 현지에서 원하는 지역 정보도 나눌 수 있다.

트리플은 현재 34개국 233개 지역에 대해 제공하는 여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압도적인 규모의 여행 빅데이터를 축적하고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김연정 인터파크트리플 최고제품책임자는 “여행 준비 과정부터 현지에서도 가장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여행 필수 앱으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자 서비스 도시를 적극 확대하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트리플만의 인공지능과 여행 전문 빅데이터를 활용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는 서비스로 초개인화된 여행의 패러다임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숙박세일 페스타. (제공: 여기어때)
숙박세일 페스타. (제공: 여기어때)

◆여기어때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국내 숙소 3만원 할인 쿠폰 제공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3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확실한 숙박 혜택을 제공해 지역관광의 활성화를 돕는다.

여기어때는 다음달 말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국내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쿠폰은 숙박세일 페스타 뱃지가 있는 비수도권 숙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제외다. 발급받은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미사용한 경우는 재발급받을 수 있다.

결제사 할인 혜택을 더하면 최대 10%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토스페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우리카드, 롯데카드로 구매 시에도 각각 5000원이 할인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국내 벚꽃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점에 맞춰 숙박 세일 페스타를 연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여행객이 지역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